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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가수)의 V LIVE 정보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자신들이 새로 쓰며 ‘어나더 레벨’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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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이 또 역사를 써냈다.
국내를 넘어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조회수로도 ‘넘사벽’ 면모를 보였다.
국내를 넘어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조회수로도 ‘넘사벽’ 면모를 보였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4개월 만인 11일 오전 7시 43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8월 브랜드평판도 1위 |
NCT 브랜드평판 40% 넘게 상승BTS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9일부터 2019년 8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15만 14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8월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215만 1436개보다 1.1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2019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NCT, 펜타곤, CIX, 세븐틴, 슈퍼주니어, 위너,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인피니트, 비투비, AB6IX, 동방신기, SF9,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빅스, 디원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FT아일랜드, 아이즈, 리미트리스, 빅톤, 핫샷, 더보이즈, 에이티즈, JBJ95,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는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이 속한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만 144 △미디어지수 389만 3504 △소통지수 354만 2348 △커뮤니티지수 413만 1214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1485만 7210으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만 6505보다 2.49% 하락한 수치이다.
▲엑소(출처: 엑소 공식홈페이지)
2위는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등이 속한 엑소가 차지했다.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 56 △미디어지수 240만 1280 △소통지수 150만 7463 △커뮤니티지수 145만 7105로 나타났다.
엑소의 브랜드평판지수는 568만 5904 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0만 6308보다 18.30% 상승했다.
▲NCT 127(출처 NCT 홈페이지)
3위는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 등이 속한 NCT가 차지했다.
NCT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9944 △미디어지수 152만 3456 △소통지수 34만 4537 △커뮤니티지수 57만 1675로 나타났다.
NCT의 브랜드평판지수는 255만 9612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8만 4441와 비교하면 43.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215만 1436개보다 1.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2% 하락, 브랜드이슈 4.40% 상승, 브랜드소통 0.95% 상승, 브랜드 확산 0.2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으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개봉하다, 성공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영화, 앨범"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80%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8% 하락, 브랜드이슈 15.67% 하락, 브랜드소통 12.82% 상승, 브랜드 확산 13.7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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