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5일 토요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컴백 첫 방송은 美 '투데이 쇼'…21일 생방송(공식)
그룹 방탄소년단이 온다. 방탄소년단은 2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에 발매하고 2020년 활동의 본격적인 포문을 연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선공개곡 ‘블랙스완’으로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어 2월 4주차 가요계가 잔뜩 긴장하고 있다.
다가오는 컴백이 점점 기대감으로 기다려진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인기 토크쇼 '투데이 쇼'에 출연을 확정했다.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는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오는 21일 방탄소년단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발매 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투데이 쇼'에 출연한다. 이날 멤버들은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데이 쇼'에 등장해 특별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전 세계 팬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1월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선공개 곡 '블랙 스완'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어 오는 24일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투데이 쇼'까지 출연을 확정하며 연이은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방탄소년단은 네 번째 정규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7'과 타이틀곡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21일 오후 6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우리 방탄소년단 뷔' 태형이의 오늘은???
오늘이라는 선물속에서 내일이라는 기대를!!! 한국가수방탄이,,,
컴백을 준비하는 방탄소년단' 아자아자,, ^^
방탄소년단 뷔' 우리 태형이 그래도 우리와 같은 시간속에 같은 언어로 우리와 생활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 지는 듯',,,
저 영상 하나 저 런칭쇼 하나 저 순간을 위해 수없이 고민하고 노력했을 런칭쇼의 기획자들과 디자이너 들 모든 관계자들에게도 박수를 그리고 방탄소년단 뷔' 태형이를 더 멋진 무대에 소개해 주시고 멋진 커리어를 만들어 주심에도 감사~~~
멋지다-^0^-
테그 >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 #Taehyung #뷔
#BTSV #빅히트 #뷔 #런칭쇼

문화재, [cultural properties, 文化財],

우리 문화재, [cultural properties, 文化財],
1995년 현행 문화재보호법에 따르면 문화재는 유형문화재 ·무형문화재 ·기념물 ·민속자료로 분류된다. 유형문화재는 건조물 ·전적() ·서적() ·고문서 ·회화 ·조각 ·공예품 등 유형의 문화적 소산으로서 역사상 또는 예술상 가치가 큰 것과 이에 준하는 고고자료를 말한다. 무형문화재는 연극 ·음악 ·무용 ·공예기술 등 무형의 문화적 소산으로서 역사상 또는 예술상 가치가 큰 것을 말한다.

기념물은 조개더미 ·고분 ·성지 ·궁지 ·요지() ·유물포함층 등의 사적지로서 역사상 ·학술상 가치가 큰 것과, 명승지로서 예술상 ·관상상() 가치가 큰 것, 그리고 동물 ·식물 ·광물 ·동굴로서 학술상 가치가 큰 것을 말한다. 민속자료는 의식주 ·생업 ·신앙 ·연중행사 등에 관한 풍속 및 습관과, 이에 사용되는 의복 ·구가옥() 등으로서 민족의 생활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문화재는 종류와 가치에 따라 국보 ·보물 ·사적 ·명승 ·천연기념물 ·중요무형문화재 ·중요민속자료 ·보호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된다. 이러한 문화재는 조사와 발굴뿐만 아니라 복원과 복구, 올바른 관리와 보호, 그리고 전시 등을 통한 홍보와 국민교육 등이 필요하다.
고고학 ·선사학 ·역사학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민속 ·생활양식 등에서 문화적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인류 문화활동의 소산().
문화재, 불상,
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金銅 延嘉七年銘 如來立像)'은 구구려와 관련된 글이 새겨져 있는 불상(佛像)으로 1963년에 경상남도 의령지방에서 발견됐다. 이 불상의 광배(光背) 뒷면에 새겨진 글에 따르면 539년(기미년) 평양 동사(東寺)의 승려들이 천불(千佛)을 만들어 불교를 널리 퍼뜨리고자 만든 불상 가운데 29번째 것으로, 전체 높이는 16.2㎝이다.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년명(紀年銘, 명문에 제작 연호·연대를 밝힌 글)이 있는 고구려 불상으로, 옛 신라땅이었던 경남 의령군 대의면 하촌리 마을밖 도로공사 현장에서 만들어진지 1424년만에 발견되고, 1964년에 국보로 지정하는 과정이 매우 드라마틱하다. 이 불상은 광배 일부가 손상되었으나 도금까지도 완전히 남아 있는 희귀한 불상으로, 6세기 후반의 대표적인 고구려 불상이다.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은 고구려 땅이었던 평양 동사(東寺)에서 만들어진 뒤 1424년 뒤 신라 땅이었던 경남 의령 도로공사 현장에서 발견됐다,


승려 40인이 발원한 불상(국보 제119호) 안내문,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은 승려 40인이 부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발원의 목적으로 조성한 천불(千佛) 중 29번째 인현의불(因現義佛)로 승려 법영(法潁)이 공양했다,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의 광배 뒷면에 새겨진 명문(銘文),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의 앞과 뒷면., <사진; 문화재청>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 (金銅 延嘉七年銘 如來立像)
종목; 국보 제119호 | 분류; 유물/ 불교조각/ 금속조/ 불상 | 수량; 1구 | 1964. 03. 30.
소재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6가, 국립중앙박물관) | 시대; 삼국시대(고구려 6세기) | 소유자; 국유
구려와 관련된 글이 새겨져 있는 불상으로, 옛 신라 지역인 경상남도 의령지방에서 발견되었다는 점이 주목된다. 광배(光背) 뒷면에 남아있는 글에 따르면 평양 동사(東寺)의 승려들이 천불(千佛)을 만들어 세상에 널리 퍼뜨리고자 만들었던 불상 가운데 29번째 것으로, 전체 높이는 16.2㎝이다.
머리는 삼국시대 불상으로는 유례가 드물게 작은 소라 모양의 머리칼을 붙여 놓았으며, 정수리 부근에는 큼직한 상투 모양의 머리(육계)가 있다. 얼굴은 비교적 작은데, 살이 빠져 길쭉한 가운데 미소를 풍기고 있다. 오른손은 앞으로 들어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하고 있으며, 왼손은 허리 부분에서 손바닥이 정면을 향하게 하여 아래로 내리고 있다. 왼손의 세번째와 네 번째 손가락을 구부리고 있는 모습은 삼국시대 불상에서 나타나는 특징적인 모습이다. 유난히 두꺼운 옷에 싸인 신체는 굴곡의 표현이 없지만, 전체적인 체구와 약간 보이는 어깨의 골격 등에서 강인한 힘을 느끼게 한다. 새의 날개깃 모양의 옷자락은 좌우로 힘차게 뻗쳐 있는데, 날카롭고 힘있는 모습이 중국 북위 이래의 양식을 보여준다. 불상과 함께 붙여서 만든 광배는 앞면에 거칠게 소용돌이치는 듯한 불꽃무늬가 선으로 새겨져 있다.
광배의 일부분이 손상되었으나 도금까지도 완전히 남아 있는 희귀한 불상으로, 광배 뒷면에 남아있는 글과 강렬한 느낌을 주는 표현 방법 등으로 볼 때 6세기 후반의 대표적인 고구려 불상으로 보인다. <출처; 문화재청>


여러 방향에서 바라본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 <사진; 문화재청>

국보 제119호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의 옆면,

[이기환의 흔적의 역사]주꾸미도 '청자'를 찾는데···우연히 길가서 발견한 '것'이 국보라면 <출처; 경향신문 / 2020. 01. 28.>


* 1963년 날품팔이 하던 주민이 도로공사 중 발견한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국보 제119호) 고구려 불상이 왜 가야 혹은 신라지역에서 발견되었는지 의문이다. 당시 발견자는 20만원의 보상금을 받았다.|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응? 이게 웬 불상이지?” 1963년 7월 16일 경남 의령 대의면 하촌리 마을밖 도로공사에 품팔이를 나온 마을주민 강갑순씨(40)와 큰아들 전병철군(17)이 야산 비탈의 돌무더기를 파헤치고 있었다. 얼마쯤 파내려 갔을까. 두사람은 깜짝 놀랐다. 걸리적 거리던 잡석 하나를 곡괭이 끝으로 제치자 네모반듯한 작은 공간이 있었고, 그 안에 누워있던 금빛 찬란한 불상을 보았다. 전문가들은 신고된 불상을 친견하고는 경악했다.
금동불상은 둥근 연꽃 대좌 위에 중생의 고통을 풀어주는 수인을 하고 있는 부처님이 소용돌이 치는 불꽃 모양의 배모양 광배와 세트를 이루고 있었다. 높이 16.2㎝에 불과하지만 광배 뒷면에 새겨져있는 ‘연가7년 고려국낙랑’(延嘉七年歲在己未高麗國樂浪)으로 시작되는 4행 17자의 명문이 불상의 가치를 높였다.


 '금동 연가 7년명 7년명 여럐입상’. 이 불상은 제작연대(기미년·539년)가 있는 가장 오래된 금동불이다
 불상은 ‘기미년(539년)’이라는 제작 연대가 있는 가장 오래된 ‘기년명 금동불’이다. 이 불상은 중국 북위 시대의 양식을 받아들여 한국적인 정서와 미감으로 재해석한 ‘한국적 조형미의 선구작’으로 꼽힌다. 불상은 ‘금동연가7년명여래입상’의 이름으로 국보(제119호)로 지정됐다. 당시 문화재관리국은 불상을 발견 신고한 강갑순씨 모자와 땅 임자(전모씨·55)에게 각각 20만원씩의 보상금을 나눠주었다.
‘매장문화재보호 및 조사에 관한 법률’(제17조와 21조 등)과 ‘유실물법’(제13조) 등에 따르면 ‘유물 발견신고는 7일 이내에 해야 하며, 발견자와 신고자, 토지 및 건물소유자에게 보상금을 균등하게 지급한다’고 되어 있다. 1963년 쌀값(80㎏ 한가마니·2800원)과 요즘 쌀값(20만원 가량)을 비교할 때 1963년 20만원이면 요즘의 1400만원에 해당된다.(한국은행 자료) 날품팔이로 근근히 살고 있던 강씨 모자는 물론이고 토지 소유자도 국보 문화재를 발견한 덕에 뜻밖에 보상금을 받은 셈이다.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을 발견한 강갑순씨, 보상금을 타기 위해 상경,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을 발견한 강갑순씨가 보상금을 타기 위해 상경해서 국립박물관에 진열된 불상을 바라보고 있다. 전답 1평 없이 70이 넘은 시어머니와 5남매를 키워야 했던 강씨는 당시 “보상금으로 빚을 갚고 전답을 사는데 사용하겠다”면서도 “시어머니에게 고기 한근 사드리겠다”고 밝혔다. |경향신문 1964년 12월16일자
견자 강갑순씨와 토지소유자가 이듬해 12월 보상금을 받기위해 상경했다는 소식이 대서특필되기도 했다.(경향신문 1964년 12월 16일자) 강갑순씨는 국립박물관을 방문해서 자신이 발견한 ‘금동연가7년명…’ 불상을 친견했고 문화재관리국 직원들의 안내로 5대궁을 관람하기도 했다. 경향신문은 “강씨가 농토라곤 가진 것 없이 70고령의 시어머니와 5남매의 참혹한 살림을 이끌어왔다”고 소개했다. 강갑순씨는 “빚진 5000원을 갚고 나머지 돈으로 전답을 사야겠다”면서 “단 한푼도 헛되이 쓸 수는 없는 돈이지만 시어머니에게 고기 한 근이라도 사다 드려야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향신문 / 2020. 01. 28.>


연가7년명 금동여래입상 경남 의령군 대의면 하촌리 산40 발견(1963년), 고구려 539년, 국보 119호.,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우연히 발견된 이 작품은 높이 16.2cm의 소형이지만 한국 고대 조각사의 기준작이자 한국적인 정서와 미감이 발휘된 최초의 불상으로 손꼽힌다. <사진; 국립중앙박물관>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국보 제119호)'을 만났던 '발원發願, 간절한 바람을 담다'전展


전시명; '발원發願, 간절한 바람을 담다'
전시장소; 상설전시관 1층 특별전시실
전시기간; 2015-05-22~2015-08-02
담당부서; 미술부 신소연 (02-2077-9483)
특별전 '발원發願, 간절한 바람을 담다'는 불교문화의 중심에 있던 후원자들의 역할과 염원을 살펴봄으로써 종교미술 속에 나타난 후원자들의 신앙, 권력, 신분, 경제적 지위 등의 상호 관계를 조명하는 전시입니다.
<발원의 의미> 발원發願이란 불사를 일으켜 공덕을 쌓으며 부처에게 소원을 비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롤로그에서는 삼국시대와 통일신라시대의 불교미술을 통해 발원의 의미를 살펴보고 고대 국가에서 사찰 건립을 비롯한 불사의 가장 큰 후원자가 국가와 왕실이었음을 살펴봅니다. 대표 전시품인 <황복사지 삼층석탑 출토 사리구>, <황룡사 찰주본기(보물 1870호)> 등이 있습니다.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2015년 5월 31일 국립중앙박물관 "發願발원, 간절한 바람을 담다"展에서
6세기 고구려 불상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국보 제119호)
또다른 문화재,
순천 팔마비: 전남 순천시 영동. 전라남도유형문화재 제76호. 승평부사 최석의 청렴함을 기리기 위해 만든 비이다.
나주 만봉리 석조여래입상: 전남 나주시 봉황면 만봉리. 전라남도유형문화재 제64호. 고려시대. 전체높이 2.3m. 만봉리 저수지에서 서쪽으로 500m 정도 떨어진 산록에 동향으로 자리잡고 있다.
실상사 철제여래좌상: 전북 남원시 산내면 실상사. 통일신라시대. 보물 제41호.
대비사 대웅전: 경북 청도군 금천면 박곡리 대비사. 보물 제834호. 신라시대.
기림사 대적광전: 경북 경주시 양북면 기림사. 조선시대. 보물 제833호. 공포 및 내부의 가구 수법이 17세기 초의 다포 양식을 갖추고 있으며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다.
금산사 대장전 용마루 석조: 전북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보물 제827호.
금산사 대장전: 전북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금산사. 조선시대. 보물 제827호.
귀신사 대적광전 다포계 공포: 전북 김제시 금산면 청도리 귀신사의 본당. 보물 제826호. 조선시대 추정.
창덕궁 희정당: 서울 종로구 와룡동. 보물 제815호. 대조전 남쪽에 있으며 침전에 딸린 경전으로 평시 임금이 정사를 보던 곳이다. 고종은 경복궁이 완성되기까지 머물렀고 순종이 끝까지 이곳에 있었다.
창덕궁 선정전: 서울특별시 종로구 와룡동. 보물 제814호. 창덕궁 외전의 편전으로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이다. 조선 후기에 희정당이 편전으로 이용되면서 별로 활용되지 못하였다. 당초에는 조계청이라는 건물이었는데 1461년(세조 7)에 선정전으로 개명하였다.
정혜사 대웅전: 전남 순천시 서면 청소리 정혜사. 보물 제804호. 16세기.
고령향교 명륜당: 경북 고령군 고령읍 연조동. 경북문화재자료 제229호. 조선시대. 창건연대는 미상이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그후 1676년에 중건하였다. 1702년 현감 구문유가 당시의 향교위치가 불길하다 하여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다. 현재의 향교에 사찰에서 사용한 석재가 많은 것으로 보아 사찰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순천향교 명륜당: 전남 순천시 금곡동. 명륜당은 정면 7칸, 측면 2칸이며 양 툇간에 방이 있고 맞배지붕이다.
광양 성황리 삼층석탑: 전남 광양시 성황동. 전남유형문화재 제5호. 고려시대.
원주 보문사 청석탑: 강원도 원주시. 강원유형문화재 제103호. 고려전기. 청석탑은 점판암으로 건조된 것으로 신라말기에 비롯되어 고려시대에 이르러 유행한바, 현재 해인사, 금산사 등 몇 곳에만 있는 희귀한 탑이다.
파주 보광사 숭정칠년명동종: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경기유형문화재 제158호.
보광사 대웅전: 경기 파주시 광탄면 영장리. 경기유형문화재 제83호. 조선시대의 사찰 건축물로 석가모니불을 본존불로 모시는 본당이다. 대웅전의 건축 양식은 전통 목조건축 양식인 다포계양식의 팔작지붕으로 지붕 위까지 박공이 달려 용마루 부분이 삼각형의 벽을 이루고 처마끝은 우진각지붕과 같다.
독립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현저동. 사적 제32호.
선운사 도솔암 마애불: 전북 고창군 아산면. 보물 제1200호.
경주 마동사지 삼층석탑: 경북 경주시 마동. 보물 제912호. 신라시대.
관천대: 서울 종로구 창경궁. 보물 제851호. 조선시대. 천문관측대.
영산 만년교; 경남 창녕군 영산면. 보물 제564호. 너비 3m, 길이 13.5m, 홍예 높이 5m인 석조다리.
용문사 정지국사 승탑: 경기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보물 제531호. 승탑 높이 2.15 m. 비 높이 1.2 m. 부도는 화강암, 비는 점판암이다.
관룡사 석조여래좌상: 경남 창녕군 창녕읍. 고려시대. 보물 제519호. 높이 1.1m의 불상.
해인사 원당암 석등: 경남 합천군 가야면 치인리. 보물 제518호. 통일신라. 전판암 석등.
칠곡 기성동 삼층석탑: 경북 칠곡군 동명면. 보물 제510호. 통일신라시대. 기단부에 안상이 조각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리사 석탑; 경북 구미시 해평면 송곡동. 보물 제470호,
나주 철천리 석불입상: 전남 나주시 봉황면 철천리. 보물 제462호. 고려시대. 높이 5.38m. 얼굴과 신체의 중량감과 옷주름의 형식적인 처리 등에서 고려 초부터 성행한 거불 양식임을 알 수 있다. 이곳에 미륵사를 창건하여 이 석불을 봉안하고 있다.

거창 상동석조관음입상:  경남 거창군 거창읍. 보물 제378호. 고려시대. 이 불상은 팔각연화좌 위에 직립한 보살상,

거창 상동석조관음입상: 경남 거창군 거창읍. 보물 제378호. 고려시대. 이 불상은 팔각연화좌 위에 직립한 보살상으로 오른손은 몸에 붙여 정병을 잡고, 왼손은 가슴에 대어 연꽃송이를 쥔 모습이다.
운문사 석조여래좌상: 경북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 고려시대. 보물 제317호.


서울 숭례문종목국보 제1호분류유적건조물/정치국방/성소재서울 중구 세종대로 40 (남대문로4가)
  • 서울 원각사지 십층석탑종목국보 제2호분류유적건조물/종교신앙/불교소재서울 종로구 종로 99 (종로2가) / (지번)서울 종로구 종로2가 38-2번지 탑골공원
  • 보은 법주사 쌍사자 석등종목국보 제5호분류유적건조물/종교신앙/불교소재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379, 법주사 (사내리)
  •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종목국보 제6호분류유적건조물/종교신앙/불교소재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11
참조항목
역참조항목
카테고리
출처 & 참고자료,
[국립중앙박물관
[경향신문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문화재청
[문화재 [cultural properties, 文化財]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문화재 [cultural properties, 文化財] (두산백과)
[doopedia.co.kr

한의학 책소개,

한의학 책소개,
페이지 196|ISBN/ 판형 규격외 변형|개정 3판/ 도서관 소장 정보 국립중앙도서관,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AHA)의 전문소생술이 국내에 도입된 지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후 소생술 분야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표준화되고 활성화되었으며, AHA의 선진적 교육방법과 내용은 국내 전문소생술에 실로 큰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국내 병원 의료진에게 모두 파급되기에는 시간적, 내용적, 문화적 차이를 감내할 수 밖에 없었고, 결국 병원 내 응급상황의 주요한 축인 전공의들이 이 과정에 참여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나라에서는 그 나라에서 자체 개발한 전문소생술 프로그램이 있으며, 보통의 경우 AHA 프로그램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ACLS 위원회는 여러 문제점을 파악하고 2009년 첫 회의를 통해 ‘과학적이고, 실제 적용가능하며, 한국적 환경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란 기본 개념으로 10여 차례 이상의 시범 운영을 통해 3년만에 과정을 일차 완료하였으며, 이에 맞추어 매뉴얼을 출간하는 것으로 한국전문소생술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 도서는 한국 공용심폐소생술 지침을 따라서 집필된 매뉴얼로써,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 3판이 발행되었고 초판에 비해 완성도는 매우 높다고 자부합니다. 가장 효과적이고, 실제적이며, 한국의 상황을 잘 반영한 프로그램과 매뉴얼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한국 전문소생술 교육 프로그램이 널리 그리고 깊이 있게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해 주신 박승민 주 편집자 및 편집자분들, 전국의 한국 전문소생술 교육에 관심이 많은 강사분들, 그리고 여러 면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신 황성오 사무총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매 5년마다 개정되는 국제가이드라인과 한국형 심폐소생술지침에 맞춰서 발 빠르게 한국전문소생술 교육 프로그램 수정 및 매뉴얼의 개정에 힘써서 더욱 성숙하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10월/ 대한심폐소생협회 ALS 위원장, 원주연세의대 김 현[출판사 제공]
저자 이부영|집문당 |2014.11.20/ 페이지 380|ISBN/ 판형 규격외 변형/ 도서관 소장 정보 국립중앙도서관,
정신의료 관련자들뿐 아니라 환자 가족을 포함한 일반인들을 위해 쓴 정신건강에 관한 계몽서이다. 이번에 개정증보판으로 초판의 근간을 유지한 채 그동안 바뀐 용어나 진단분류를 반영하고 새로운 지견을 포함하였으며 현 시대의 사회병리에 관한 진단과 대처를 새롭게 보완하였다. 책은 전체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는 정신건강의 개념에서 시작하여 정신건강에 미치는 종교, 문화, 교육의 영향을 설명하면서 사랑과 질투에 관한 에세이풍 글을 포함시켰다. 제2부는 정신질환 전반의 진단과 치료, 재활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였다. 제3부와 제4부는 우리 시대의 사회병리를 한국인의 잘난 점과 못난 점 사이의 유기적 관련성을 분석하면서 성숙된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무엇을 고쳐야 할 것인지를 제시했다. ‘이 세상에 환자란 없다’, ‘치유의 힘은 자기 안에 있다’, ‘마음의 병은 마음으로 고친다’, ‘우울증은 인생에 대한 자세를 고치는 기회다’ - 여러 글 속에서 보듯 이 책은 단순한 정신건강 안내서를 넘어 저자의 분석심리학적 관점을 엿볼 수 있는 책으로 내일의 성숙한 사회를 향한 저자의 절절한 염원과 간곡한 호소를 담고 있다, [예스24 제공]
이부영
저자 : 이부영/ 저자 이부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동 대학원 수료, 의학박사, 신경정신과 전문의 스위스 취리히 체.게.융(C. G. Jung)연구소 수료(융학파의 분석가) 국제분석심리학회 정회원, 스위스 취리히 체.계.융C. G. Jung 연구소 강사 미국 하와이 동서센터(East West Center) 초빙연구원으로 문화와 정신건강 연구계획 참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장 역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 및 이사장, 동아시아 문화정신의학회 창립회장, 한국분석심리학회장, 국제 표현정신병리학회 부회장 역임, 미국 뉴욕 유니언 신학대학원(정신의학과 종교강좌) 석좌교수 역임,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 한국융연구원장,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개정증보판을 발간하며/ 초판 머리말,
제1부 건강한 마음을 위하여,

#‘정신건강’이란 무엇인가? ‘정신건강’이라는 말이 세상에 환자란 없다, 모든 병은 ‘마음’에서 온다, 인간의 성장과 정신건강, 종교와 정신건강, 문화와 정신건강, 치유의 힘은 자기 안에 있다, 정신건강과 교육의 힘, 정신건강의학의 과제,

#'사랑의 현상과 병리, 사랑의 왜곡-질투심에 대하여 사랑 비슷하지만 사랑이 아닌 것-그것이 질투심이다, 사랑의 여러 가지 측면 ‘사랑’의 교육,


제2부 정신질환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할까?

#마음의 진찰,
정상인이란 완전무결한 사람이 아니다, 무엇이 정신질환인가, ‘정신과’에서 ‘정신건강의학과’로 정신건강의학과와 신경과 정신건강의학의 특성과 치료진, 마음의 진찰, 환자의 치료와 가족의 관심,

#노이로제의 고통과 의미, 노이로제(신경증), 고통의 의미와 노이로제, 시험과 노이로제, 노이로제와 교육, 해리성(전환), 장애, 고지식한 남편과 ‘히스테리’ 환자, 불안과 불안장애, 불안과 공황은 피하지 말고 마주한다, 급성 스트레스 반응과 상 후성 스트레스 장애, 공포증, 강박장애, 노이로제(신경증)의 치료, 노이로제와 약,

#마음에서 오는 몸의 병, 정신생리성 장애, 심인성 두통, 육체는 마음보다 정직하다-심인성 성기능 장애, 여성의 생리와 심리, ‘신경성 식욕부진증’-섭식장애, 마음에서 오는 몸의 병과 그 치료, 불면증의 원인과 치료,

#마음의 병은 마음으로 고친다, 정신요법은 언제부터 있었나, 정신요법은 자신의 문제점을 깨닫는 과정이다, 정신요법의, 수련은 왜 필요한가, 치료자는 항상 자신을 들여다보아야 한다-교육분석과 정신요법,

#‘정신병’의 특성과 몇 가지 문제, 환각幻覺, 망상妄想, 망상장애의 여러 형태-의처증, 의부증 포함, 병식病識-자기의 병을 깨닫는 것, 정신병의 치료-사회의 편견과 싸울 용기를 가져라, 정신병적 장애와 민간요법, 정신병과 결혼

#치매, 중독, 병적 도박과 성격장애, ‘노망老妄’, 알코올중독, 약물남용과 의존 1, 약물남용과 의존 2, 병적 도박과 사회병리, 성격장애,

#기분의 병, 기분장애의 여러 가지, 우울증은 인생에 대한 자세를 고치는 기회이다, 갱년기의 우울, 자살을 예방하려면?

#조현병調絃病(정신분열병)을 알고 이기는 법, 조현병調絃病이란 무엇인가?, 조현병은 어떻게 시작되며 어떻게 나타나는가, 조현병에는 어떤 것이 있나 조현병은 잘 낫지만 재발이 잘 된다, 조현병은 왜 생기는가, 조현병을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조현병의 약물치료, 조현병의 심리적 치료와 사회적 재활, 환경요법 1, 환경요법 2, 환자 가족의 심리와 마음가짐, 정신건강의학과 입원에 대하여,

#정신건강의 미래, 정신질환은 예방할 수 있는가? 정신건강과 대중매체의 역할, 21세기의 정신건강,


제3부 우리 시대의 사회병리와 고쳐야 할 점,

#우리 시대에 우리가 고쳐야 할 병들,
제4부 내일을 위하여,
한국은 선진국이다, 한국인의 잘난 점, 세월호의 비극과 교훈, 내일을 위하여, 색인[예스24 제공]
네티즌리뷰 0건/ 저자 다케노우치 미쓰시|역자 김하경|중앙생활사 |2020.02.20/ 페이지 260/
* 질병·증상별 지압 마사지 비법 100가지!

누구나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경혈요법은 자연치유력을 이용한 방법으로 동양의 지혜가 담긴 치료법이다. 간단한 요령만 알면 부작용이 없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 책은 꼭 알아야 할 10개의 명혈은 물론 효과적인 지압법, 경혈 쉽게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형태, 손끝이 피부에 닿을 때 누르는 정도까지 컬러사진을 곁들여 쉽게 설명한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아토피성 피부염, 우울증, 두통, 변비, 치질, 불면증, 비만, 탈모, 허리디스크, 요통, 목·어깨 통증 등 100가지 질병·증상별 지압 마사지 비법도 실려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우리가 꼭 알아야 할 10개의 명혈
백회|정명|풍지|견정|지실|천추|수삼리·족삼리|합곡|삼음교|용천

1장 지압 마사지 기초상식
부작용 없는 최고의 치료법, 지압 마사지|지압|마사지|지압 마사지 비법|주위에 있는 물건을 이용한 효과적인 경혈자극법|경혈자극 도구|경혈찾기 핵심과 비법

2장 질병·증상별 지압 마사지
머리·얼굴 : 두통, 편두통|얼굴의 신경통, 경련, 마비|눈의 피로, 시력감퇴|눈의 건조, 충혈|현기증, 어지럼증|귀울림, 난청, 귀의 통증|콧물, 재채기|코피, 코막힘|구내염, 구강건조증|치통ㅣ근육·관절 : 어깨 결림|오십견|목과 등의 결림|늑간신경통, 좌골신경통|요통|허리디스크|무릎 통증|쥐가 날 때, 발의 피로|손저림, 팔꿈치 통증
전신 : 가슴 두근거림, 숨가쁨|기침, 가래|위통, 위경련, 식욕부진|메슥거림, 가슴 통증|설사, 복통|변비|치질|멀미, 숙취|피로, 나른함|오한, 발열|감기|당뇨병|부종|고혈압|저혈압|불면증|졸음 쫓기|비만
피부 : 여드름, 뾰루지|습진|거친 피부|모발의 문제ㅣ
마음 : 초조함|우울증, 불안장애|집중력 저하|건망증|자율신경실조증|과민성대장증후군|인후부 이물감ㅣ

3장 여성, 남성, 어린아이를 위한 지압 마사지,
여성 : 생리불순, 생리통|냉증|머리로 피가 올라오는 증상|불임증|갱년기 증상|빈혈|빈뇨, 요실금|불감증
남성 : 탈모|배뇨장애|땀이 많은 발|정력감퇴ㅣ
어린아이 : 밤에 자주 깨서 울고 짜증이 심하다|허약체질|아토피성 피부염|야뇨증|멀미ㅣ

4장 과학적으로 증명된 지압 마사지 효과,
경혈이란 무엇일까?|경혈요법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치료법|과학적으로도 증명된 경혈요법의 놀라운 효과|자극하기 쉽고 효과도 높은 손과 발에 있는 경혈/ 경락의 간략도/ 부위별 경혈 색인./ 찾아보기[예스24 제공]

출처 & 참고자료,
[예스24 제공]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경향신문]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 소장 정보 국립중앙도서관]
[대한심폐소생협회 ALS 위원장, 원주연세의대 김 현[출판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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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