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8일 목요일

YouTube 의 사명

YouTube 의 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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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기능,

사용자 설정,

규칙 및 정책,

발전 및 사회 공헌,

YOUTUBE의 사명,


YouTube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를 어떻게 보호하나요?

YouTube는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일원의 요구를 균형 있게 충족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개발했습니다.


YouTube는 저작권 보유자 및 모든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YouTube 내의 콘텐츠 규모 및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책임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각 크리에이터에게 알맞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Tube 저작권 관리 제품군을 사용하면 저작권 보유자가 YouTube에서 자신의 저작권 보호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군은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콘텐츠를 감지해 주는 동급 최강의 기술인 Content ID 일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제품군은 YouTube를 찾는 20억 사용자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개 DMCA 웹 양식, 크리에이터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어 현재 1,000,0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Copyright Match Tool, 음반 제작사, 영화 스튜디오, 집중 관리 단체 등 대량의 저작권 관리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솔루션인 Content I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ntent ID 및 Copyright Match Tool 사용자는 YouTube에 참조 파일을 제공한 이후부터 본인의 창작물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는 동영상을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하면 알림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또한 Content ID 사용자는 이와 같은 동영상이 발견될 경우 취할 조치를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Content ID는 불법 복제 방지 솔루션뿐 아니라 수익 창출 도구의 역할까지 합니다.


YouTube는 지금까지 Content ID를 통해 본인 소유의 콘텐츠가 다른 동영상에 사용되어 수익을 창출한 저작권 보유자에게 수익금으로 30억 달러 이상을 지급했습니다.


리소스

YouTube 저작권 관리 도구 자세히 알아보기 


2018년 Google의 불법 복제 퇴치 노력(How Google Fights Piracy) 보고서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관련 도움말

저작권


자세히 알아보기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스팸, 현혹 행위, 사기)] 삭제된 콘텐츠 항소하기(채널 삭제, 1차 경고)

제가 요새 소소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제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을 올렸는데 올린지 1시간만에 갑자기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고 이메일과 함께

영상 콘텐츠가 바로 삭제되었습니다.


위반 내용은 스팸, 현혹 행위, 사기라고 합니다..


사기라니.. 태어나서 들어본 말 중 가장 충격적인 말입니다.. 


영어 이메일

영어로 이메일도 왔습니다.


제목

 your content violated YouTube’s Community Guidelines and has been removed 입니다.


해석해보면, 제 콘텐츠를 리뷰해봤는데  영상이 스팸, 현혹 행위, 사기 정책을 위반했다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삭제했다고 합니다.


잘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위의 상황을 겪으면서 몰랐던 유튜브 정책들에 대해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다면 침착하게 위의 단계를 따라서 유튜브에 항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가이드라인

저는 너무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이가 없어서 바로 구글 가이드라인.


위반했다고 의심받는 사항들은 아래 중 하나와 같습니다.

하나씩 다 읽어봤지만 제가 봤을 때는 어느 사항에 해당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1차 경고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1차 경고의 경우 우선 아래의 사항들이 일주일 동안 차단 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스토리 업로드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커뮤니티 게시물 만들기 재생목록에 공동작업자 만들기, 수정, 추가 보기 페이지에서 '저장' 버튼을 사용하여 재생목록 추가 또는 삭제


그리고 90일 이내에 2차 경고를 받게 되면 2주 동안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고 3차 경고까지 받으면 채널이 영구 삭제된다고 합니다.


항소하는 방법

가이드 라인을 읽어보고 나서 저는 제 콘텐츠가 위의 사항들을 위반했다고 확신했기 때문에 항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항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Youtube 스튜디오'에서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항소할 동영상 옆에 '항소' 버튼을 클릭한 후 항소 사유를 입력하고 제출하는 것입니다.

 항소 결과

그리고 어제 항소한 결과 오늘 아침에 유튜브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 제목

"Decision on your Video Appeal"

당신의 항소에 대한 결정/결과 


해석해보면 항소 이후에 제 영상에 대해 다시 리뷰를 해본 결과 제 영상이 유튜브 가이드라인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영상은 다시 원상태로 돌려놨고 계정에도 이상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생각보다 응답이 되게 빨리와서 놀랬네요,

아침부터 메일이 와있길래 뭔가 안좋은 소식인줄 알았는데 이렇게나 빨리 해결이 될줄이야..

유튜브 '불량채널'이 실제로 존재하는 개념인가?

유튜브를 운영하다 맞구독이나 조회수 사기가 적발되면 그 채널은 '불량채널'로 분류되어 상위 노출 영구 금지라는 처분을 먹는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 존재하는 개념인지, 존재한다면 불량채널에서 벗어날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유튜브에 '허위 참여 정책'라는 있습니다, 아무래도 '허위 참여 정책'을 '불량채널' 표현하는것 같습니다.

허위 참여 정책 도움말일부 내용 중 아래 내용이 있습니다.


콘텐츠가 이 정책을 위반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는 삭제되고 관련 정보를 포함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를 게시한 경우가 처음이라면 채널에 대한 제한 조치 없이 주의만 주어집니다.


처음이 아니라면 채널에 경고 조치가 적용됩니다.


경고를 3번 받으면 채널이 해지됩니다. 경고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면 아래 주소 '허위 참여 정책' 도우말 내용을 필히 읽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3399767?hl=ko


허위 참여 정책 - YouTube 고객센터

허위 참여 정책 조회수, 좋아요, 구독자 또는 기타 측정항목을 인위적으로 늘리는 타사 서비스로 연결되거나 해당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는 YouTube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YouTube에서는 인간인 사용자가 강압 또는 속임수 없이 콘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주된 의도로 참여해야 정당한 참여로 고려합니다.


이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발견하면 신고해 주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을 신고하는 방법은 여기 에서 참조하세요.


부적절한 동영상이나 댓글의 수가 많거나 특정 사용자의 전체 채널을 신고해야 할 경우 신고 도구 를 이용하면 보다 상세...

support.google.com


유튜브 음악 저작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음악과 관련하여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각종 소식을 전하는데 어느 날 주변지인이 저작권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 질문을 올립니다.


 저는 아티스트의 노래들을 약 15~20초나 25초가량 편집해서 잠깐 들려주고 넘어가는데 지금은 수익창출에 해당되지 않아선지 유튜브시스템에서 별 말이 없더라구요.


문)

1, 그런데 수익창출을 켜 놓으면 몇 초가 되든지 자동으로 수익이 원작자에게 100퍼센트 돌아간다고 해서 (물론 수익창출이 없다고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헛소리는 아닙니다.) 다른 음악과 관련된 유튜버들 또한 무료 라이센스가 아닌 곡들이 포함된 영상의 경우도 광고로 인해 생긴 모든 수익이 원작자에게 돌아가나요?


2, 그리고 15초니 30초니 미만으로 들어가있으면 피할 수 있다던데 이것을 시스템이 잡지 못하는 것인가요,


시스템이 잡는데 시간이 걸릴는 것뿐인가요?


3, 혹시나 수익창출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저작줜 위배라고 영상이 사라지고 채널이 폭파되기도 하는가요?


답)

1, 원작자에게 100%가 가는것은 아니며 그 비율을 원작자가 정합니다.

예를들어, 내 음악을 그대로 가져다 썼구만? 싶으면 100% 다 가져올 수도 있고 내 음악을 썼지만 그대의 창작성을 인정하네. 라면 7:3 8:2 등으로 수익을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유튜브가 저작권에 대해 칼을 빼들었고 최근 동향으로 보면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한 채널에 대해서는 수익창출 허가를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하여, 유튜브 활동에는 앞으로도 지장은 없으시겠지만 수익창출 조건이 충족되어 수익창출 허가 신청을 내셨을때 승인이 안날 수도 있습니다.


2. 말그대로 피하는것일뿐 문제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3. 채널폭파까지는 아니지만... 큰 피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유튜브에는 2가지 경고가 있는데요 


유튜브 시스템에 의해 저작권 문제가 발견된 경우는 커뮤니티 위반가이드 경고가 주어지며 해당 영상에 대해서만 수익창출 금지, 게시중지 등의 조치가 취해지며 그외 불이익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자에 의해 직접 신고가 들어온 경우에는 저작권 경고가 주어지며 영상게시 중지, 수익창출 영구정지 등 채널 자체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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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XD7XpPLA0tc

https://www.youtube.com/watch?v=HIFqra899_8

https://www.youtube.com/watch?v=HIFqra899_8

https://www.youtube.com/watch?v=jsjglsOafM0

https://www.youtube.com/watch?v=nGAXFVMEXgY

https://www.youtube.com/watch?v=x9KoINfQ0UM

https://www.youtube.com/watch?v=hGMY0oQlQak

https://www.youtube.com/watch?v=jSGOe1uaLtk

https://www.youtube.com/watch?v=N2mS9O0o71k&t=293s

https://www.youtube.com/watch?v=3xVpK8NjtbE

https://www.youtube.com/watch?v=PkapzGBOLNU&t=215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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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7일 수요일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조치에 대한 항소,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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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조치에 대한 항소,

이 콘텐츠에서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및 삭제 조치에 항소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저작권 문제로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저작권 위반 경고에 대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알아보세요.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는 삭제됩니다. 하지만 YouTube에서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았는데 착오로 경고를 받았거나 삭제되었다고 판단되면 아래 단계에 따라 항소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에 항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으로 인해 콘텐츠가 삭제될 경우 경고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콘텐츠가 YouTube 커뮤니티 회원이나 YouTube 스마트 감지 기술에 의해 검토 대상으로 신고된 후, YouTube 검토팀에서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고 결정하면 경고가 적용됩니다.


채널이 위반 경고를 받게 되면 이메일이 발송되고 휴대기기와 데스크톱에서 알림이 제공되며 다음번에 YouTube에 로그인할 때 채널 설정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경고 관련 정책을 검토하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받을 수 있는 콘텐츠의 예도 나와 있습니다.


주의 또는 경고를 받은 후 30일 내에만 항소할 수 있습니다.


경고에 항소 

  1. YouTube 스튜디오 베타에서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2. 채널 위반 카드를 선택합니다.
  3. 항소를 선택합니다.

참고: 동영상을 삭제해도 경고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삭제하면 경고는 채널에 그대로 남아 있고 항소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콘텐츠의 링크와 관련하여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받은 경우, 콘텐츠 링크 정책 및 항소 절차를 숙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동영상 삭제 조치에 항소하기

채널에 경고 또는 제재 조치가 주어지지 않은 채 YouTube에서 콘텐츠를 삭제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항소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영상인 경우 다음을 따르세요.

  1. YouTube 스튜디오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3. 항소할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4. '제한' 열에서 제한 유형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은 다음 항소를 클릭합니다. 
  5. 항소 사유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재생목록 또는 미리보기 이미지인 경우 다음을 따르세요.
재생목록 또는 미리보기 이미지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으로 인해 삭제된 경우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았는데 잘못 삭제되었다고 판단되면 이메일에 제공되는 양식으로 항소할 수 있습니다.


참고: 동영상의 게시 중단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삭제에 대해 항소하는 데 진행이 어렵다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이 아닌 이유로 인해 삭제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고객센터 도움말에서 동영상 게시 중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항소 신청 후

항소 요청 결과를 알려 주는 이메일이 YouTube에서 발송되고 다음과 같은 조치가 취해집니다.

  •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따른 것으로 확인되면 동영상이 복원되고 채널에서 경고가 삭제됩니다. 경고에 항소하고 항소가 승인되면 다음 위반 시 주의를 받게 됩니다.
  •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따른 것으로 확인되더라도 일부 시청자에게 적합하지 않으면 연령 제한이 적용됩니다. 콘텐츠가 동영상이면 로그아웃되어 있거나 만 18세 미만이거나 제한 모드를 사용 설정한 사용자에게는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이면 삭제됩니다.
  •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경고가 유지되고 사이트에서 이 동영상의 게시가 계속 중단됩니다. 항소가 거부되어도 추가적인 불이익은 없습니다.

*** 각 경고에 한 번만 항소할 수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 대한 의견을 보내 주세요.


도움이 되었나요?

예 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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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PkapzGBOLNU&t=215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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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6일 화요일

GOOGLE에서 데이터를 익명화하는 방법,

GOOGLE에서 데이터를 익명화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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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데이터 처리 기술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어떤 개인과도 연관 지을 수 없는 익명화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Google의 노력에 있어 필수 요소이기도 합니다.


Google에서는 익명화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보호하는 동시에 입력된 검색어 자동 완성 등의 안전하고 가치 있는 제품과 기능을 개발하고 보안 위협(피싱, 멀웨어 사이트 등) 감지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데이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익명화된 데이터를 Google 외부에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두 가지 기술,

데이터 일반화,

어떤 데이터 요소는 특정 개인과 연관 짓기가 더 쉽습니다. 이러한 개인을 보호하기 위해 Google에서는 일반화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의 일부분을 삭제하거나 일반적인 값으로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화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지역 코드 또는 전화번호 세그먼트를 동일한 숫자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일반화를 사용하여 k-익명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k-익명성이란 유사한 사람들이 모인 그룹에서 개인의 신원을 숨기는 데 사용하는 기술을 이르는 업계 표준 용어입니다.


k-익명성에서 k는 그룹의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개인마다 동일한 속성을 지닌 개인이 최소 k-1명 있으면 데이터 세트에서 k-익명성을 달성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k 값이 50이고 속성은 우편번호인 데이터 세트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우편번호가 같은 49명의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우편번호만으로는 어떤 한 사람을 식별해 낼 수 없습니다.


데이터 세트에 속한 모든 개인이 민감한 속성값을 동일하게 갖고 있다면 개인이 이러한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다는 사실만으로 민감한 정보가 밝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Google에서는 l-다양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다양성이란 민감한 값에 포함된 일정 수준의 다양성을 나타내는 업계 표준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독감 증상'과 같이 민감한 건강 관련 주제를 동시에 검색한 사람들의 그룹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를 보면 k-익명성 덕분에 누가 이러한 주제를 검색했는지 알아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민감한 속성(검색어의 주제)을 공유하기 때문에 여전히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성을 활용하면 익명화된 데이터 세트에 독감에 관련된 검색어뿐만 아니라 다른 검색어도 포함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더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노이즈 추가

개인정보 차등보호(업계 표준 용어)란 데이터에 수학적인 노이즈를 추가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개인정보 차등보호를 활용하면 어떤 개인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에 관계없이 주어진 알고리즘의 출력값이 근본적으로 동일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인이 특정 데이터 세트에 속하는지 알아내기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어, 어떤 지역의 독감 관련 검색이 전반적으로 어떠한 추세를 보이는지 측정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차등보호를 위해 데이터 세트에 노이즈를 추가합니다. 


즉, 한 마을에서 독감을 검색한 사람의 수를 더하거나 뺍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해서 더 넓은 지역에서 나타나는 추세를 측정하는 데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한편 데이터 세트에 노이즈를 추가하면 데이터의 유용성이 줄어들 수 있다는 사실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익명화는 Google에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세스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그밖에도 Google에서는 사용자의 데이터 액세스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결합을 관리 및 제한하는 정책을 마련하고, Google 전체에서 일관된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익명화 및 데이터 거버넌스 전략을 중앙집중식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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