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0일 수요일

coupang, 쿠팡,

coupang, 쿠팡,

입점문의 02-3671-5353입점 신청하기

시니어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 찾아낸 새 판로는 입점 쉽고 운영 편리한 쿠팡 마켓플레이스였어어요, 

“탄탄한 고객층이 모여 있고 중장년층도 쉽게 입점이 가능한 곳이라면, 쿠팡 마켓플레이스 따라올 곳이 없죠!” 

평균나이 62세 시니어들, 오픈마켓 입점에 도전하다, 

과거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었던 지금의 시니어 세대들은 젊은 세대 못지 않은 열정과 체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은퇴 후에도 경험에서 비롯된 밝은 지혜로 아름다운 인생의 후반전을 뛰고 있다.  

이런 시니어들의 열정을 원료로 삼아 그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착한 용광로’같은 곳이 있다. 밀알이 그렇다. 이곳에 모인 사람들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하나만으로 기업을 성장시켰다. 

밀알 구성원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를 한다. 최근에는 ‘오픈 마켓은 젊은 사람들만 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 또한 깨버렸다.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입점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해낸 것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밀알처럼 은퇴 후 새로운 커리어 설계를 꿈꾸는 중장년층에게 좋은 사업 파트너임에 틀림없다.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보다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좋은 아이템만 있다면 누구나 입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매출 상승길을 걷고 있는 (주)밀알의 김면식 대표를 만나봤다. 

(주)밀알 김면식 대표 

시니어들의 노련함과 오픈마켓이 만들어내는 환상의 케미! 입점부터 관리까지 쉬운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제격

(주)밀알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으로, 평균연령 62세의 직원들로 이루어진 시니어 기업이다. 

김면식 대표는 30년 넘게 쇼파 등 가구 주문제작 업체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모션베드 브랜드를 새롭게 탄생시켰다. 

김면식 대표는 다양한 업종에서 일을 하다 은퇴한 중장년층을 적극적으로 채용했다. 그들이 오랜 시간 각자의 울타리에서 쌓았던 경험과 지혜의 가치를 높게 산 것이다. 

“지금의 5060대 세대들은 과거 경제의 주역들로서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였습니다.

저는 시니어들이 가진 전문성과 지혜를 믿습니다. 제 믿음대로 직원 개개인의 능력이 모여 밀알이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죠.” 

(주)밀알에는 대부분 중장년층의 직원들이 모여 일을 하고 있다 

김면식 대표는 처음에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상품 판매를 했었다.

그러다 브랜드 홍보에 한계점을 느껴 온라인 매장에 관심을 가지던 중, 쿠팡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보고 입점을 결심했다. 

“쿠팡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쿠팡에 모션베드를 검색해보니 경쟁사 대부분이 중국산 중심의 저가형 상품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밀알은 철저히 국내산 자재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을 고객분들께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매장은 쿠팡을 따라올 곳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쿠팡에서 상품 구매를 해보지 않았을까요? 쿠팡에 입점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김면식 대표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쿠팡이 밀알과 만난다면 좋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구매 의지를 가진 고객들이 주로 모이는 쿠팡에서 타사와는 차별화 된 밀알의 상품이야말로 판매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 것.   

“시니어들에게 온라인 판매라는 것은 덜컥 겁부터 나기 마련입니다. 

젊은 사람들만 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저희는 도전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위한 KC인증 획득은 물론, 쿠팡 입점부터 상품 등록과 상세페이지 제작까지 저희 스스로 해냈습니다.  

쿠팡은 특히 타 오픈마켓에 비해 입점 과정이 번거롭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중장년층으로 이루어진 저희 기업 입장에서는 시기적절하게 만난 좋은 사업 파트너인 셈이죠.”   

(주)밀알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 

쿠팡은 입점이 쉬워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다.  

새로운 커리어를 꿈꾸는 이들에게 최적의 플랫폼인 것이다. 

김면식 대표는 사업가로서 기지를 발휘해 모션베드 판매가 아직 활발하지 않던 쿠팡이라는 상권을 찾았고 빠르게 자리잡게 되었다.  

고객 맞춤형 고품질 상품으로 쇄도하는 러브콜 

“쿠팡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과 함께라면 매출 상승은 떼놓은 당상이죠” 

작년 8월 쿠팡에 입점한 이후, 매출 상승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밀알만이 가진 장점을 쿠팡 고객들이 알아준 것이다. 

“고품질은 기본 옵션이고, 더 나아가 소비자 개개인의 니즈를 맞추자는 것이 저의 판매 전략입니다. 

우선 소비자 입장에서 쿠팡은 ‘빠른 배송’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또한, 모션베드는 구매자 분들이 긴급한 필요에 의해 주문을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문이 들어오면 1~2일 내로 배송을 완료할 수 있게끔 생산라인을 가동합니다.상품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고객분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드립니다. 고객 맞춤형으로 상품을 판매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단골 고객도 생겼습니다. 감사하게도 직접 전화를 주셔서 상품 칭찬을 해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빠른 배송과 친절함으로 쿠팡에서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 (주)밀알  

밀알의 구매자들은 젊은 사람들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하다.  

실제로 밀알의 첫 주문 고객은 부모님께 모션베드를 선물해 주고 싶어하는 딸이었다고 한다. 

나이대별로, 사람별로 천차만별인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충족시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한 김면식 대표. 

그의 탁월한 사업 전략과 고객들을 향한 진심은 밀알이 성장할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다. 

“쿠팡에서 직접 저희 상품을 검색해서 주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려고 하면 쿠팡에서 검색하는 습관이 생긴 것 같아요.  

쿠팡에서의 매출이 다른 오픈마켓에서의 매출보다 약 2배 이상 높습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쿠팡에서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믿고 보는 쿠팡이죠.”  

김면식 대표는 상품 상세 페이지를 높은 퀄리티로 만들기 위해 마케팅 팀장도 고용했다고 한다.  

제대로 된 상세 페이지를 제작하자 매출이 더욱 증가했다. 

품질 좋은 상품과 직원들의 정성, 그리고 쿠팡의 탄탄한 고객층이 만나 효과를 본 것이다.  

전체 성별/연령별 쇼핑앱 사용자 수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쿠팡 

“시니어들은 젊은 사람들보다 활동 범위가 적습니다.  

나이가 들면 이곳 저곳으로 움직이거나 일을 벌여놓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죠. 

그런 시니어들의 두려움을 용기로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쿠팡은 중장년층들이 집에서도 쉽게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어요.  

판매자를 위한 기능도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금만 공부하고 연구한다면 누구에게나 기회는 열려있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 ‘WING’  

중장년층에게 오픈마켓이 얼마나 적합한 판로인지 재차 강조한 김면식 대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는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 ‘Wing’ 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에 단계별 매뉴얼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시니어들의 두려움을 즐거움으로 인생의 남은 퍼즐은 밀알에서 쿠팡과 함께 

“밀알이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듯이, 은퇴한 사람들이 밀알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김면식 대표는 시니어들에게 일은 노동이 아니라 즐거움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밀알 타운을 만들고 싶어요. 

지금 천안에 지점을 개설했는데, 앞으로도 대구, 광주, 부산, 원주를 주 타깃으로 하고 점점 확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저는 시니어들의 가능성을 믿습니다.”  

은퇴 후에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밀알이었으면 좋겠다는 김면식 대표. 

그와 그의 직원들은 오늘도 즐거운 꿈을 꾸고 있다.  

“단순한 돈벌이가 아닙니다. 

노년에 보람되고 알찬 일을 하는 것이죠.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우리와 같은 시니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최고의 사업 파트너입니다.”  

김면식 대표는 마지막으로 밀알의 회사 이념을 소개하며 미소지었다. 그가 어떤 마음으로 회사를 꾸려나갔는지 확신이 서는 대목이었다.  

하나. 시니어들에게 활짝 열린 공간으로 

하나. 서로의 가진 재능을 나누기 위하여 모이고 

하나. 함께 일하며 

하나. 손자, 손녀를 자랑하면서 

하나. 인생의 남은 퍼즐을 맞추고 

하나. 그동안 바쁘게 살아오면서 누리지 못했던 기쁨을 되찾게 합니다.

 

 

 [리얼 셀러 창업기] 쿠팡에서 3개월 안에 월 천 만들기 

오픈마켓의 이응도 몰랐던 판매자가 3개월 만에 월 천만원 매출을 만들었습니다.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3개월간의 여정, 진짜 셀러의 알짜배기 노하우가 궁금하신가요?  

쿠팡 셀러 창업기 다운로드  

Coupang Marketplace를 팔로우하세요!

    •  

판매자센터 WING 가기

기타 서비스

판매자의 모든 상품, 원-클릭 올-리스팅 상품등록 통합솔루션

등록할 상품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하다면, 상품등록 통합솔루션을 신청하세요! 이미 다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있다면, 모든 상품을 한 번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아끼고, 매출기회는 높아집니다!

자세히 보기

2021년 February 2일

[식품 PB의 세계] 온라인 판매 문외한이었던 40대 사장님, 쿠팡의 수천 만 고객 만나고 ‘월 매출 3천’ 찍다

여기 날고 기는 영업맨 출신의 두 남자가 있다. 오프라인은 강하지만, 온라인의 ‘이응’도 몰랐던 40대 중년 남성 두 명이 6개월만에 월 매출 약 3천만원을 찍은 비결은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2021년 January 19일

쿠팡의 강력한 충성고객이 판매자에게 힘이 되는 이유

“쿠팡 없이 그동안 어떻게 살았을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리더 쿠팡의 미션은 고객으로부터 이 한마디를 듣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쿠팡은 모든 초점을 고객에게 맞추고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죠. 그 결과 10대부터 50대이상까지, 전세대가 사랑하는 쇼핑앱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1년 January 22일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앰버서더 모집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을 확신한다면, 판매자 앰버서더에 도전하세요.” 판매 상품, 기업 규모, 나이, 매출에 관계 없이 누구나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앰버서더가 되어 나만의 브랜드를 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1년 January 5일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2021년 비즈니스를 준비하세요!

한 해의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1월,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전략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세요. 내 상품을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마켓에 집중하고, 다양한 시즌 이슈를 잘 활용한다면, 2021년에도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December 29일

오픈 마켓 수수료 얼마나 내야될까?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인 판매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December 23일

인터넷 쇼핑몰 창업, 왜 1인 사업으로 적합할까

로켓처럼 빠른 쇼핑몰 준비 - 쿠팡마켓플레이스에서 간단하게 준비하세요

자세히 보기 

2020년 December 4일

크리스마스 특수, 쿠팡에서 매출 기회를 잡으세요!

우리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위축된 소비도 크리스마스 만큼은 막을 수 없죠. 그만큼 크리스마스는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는 시기입니다. 홈데코, 홈 파티용품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각종 선물 구매로 인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비가 높아집니다. 특히 올해는 본격적인 비대면 사회 돌입으로 온라인 쇼핑 이용률의 급증이 예상되고요.

자세히 보기 

2020년 November 30일

판매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온라인 판매, 어떻게 시작할지 감이 안 잡히신다고요? 신규 판매자도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쿠팡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인프라를 만나보세요.

자세히 보기 

2020년 November 25일

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최고의 수익 창출이 가능할까요?

‘가성비’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로, 가격과 비교해 제품 성능이 뛰어나게 좋은 것을 “가성비 좋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판매를 할 때도 ‘가성비’는 정말 중요한 기준입니다. 판매자가 다양한 오픈마켓 중 새로운 판매 채널을 선택할 때 고려해봐야 하는 기준이기 때문이죠. 투자 비용 대비 매출이 많이, 그리고 쉽게 나는 “가성비 좋은” 채널이 바로 쿠팡입니다. 그 비밀은 쿠팡의 판매 수수료에 있고요.

자세히 보기 

2020년 November 12일

판매자님의 성장 엑셀레이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성장을 지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차별화된 플랫폼 서비스와 인프라, 판매 전문가들이 판매자와 함께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June 24일

누구나 걱정 없이 판매할 수 있도록, 선정산 서비스 KB셀러론

이제 내가 필요할 때에, 필요한 만큼 선정산 받으세요. 선정산 서비스를 통해 높아진 자금 회전력,...

자세히 보기 

2019년 December 11일

알면 알수록 더 좋은, 쿠팡 수수료

판매수수료 0%, 꿈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컨설팅을 신청하시면, 입점 컨설턴트가 직접 연락 후 입점을 도와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2020년 June 16일

유통경로 확인 요청을 받으셨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쿠팡은 고객이 모든 상품을 믿고 구매하길 원합니다. 신뢰란 쌓기는 어렵지만 무너지는 건 한 순간이니까요....

자세히 보기 

2020년 November 10일

엄마의 악세서리, 밀레니엄 딸이 매출 두 배로 키웠다

서울 동대문에서 어머니가 직접 만든 여성모자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던 서가예 제이제이나인 대표는 오픈마켓 쿠팡에 입점한 후 한 달 매출이 두 배로 늘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매출이 더 크게 늘면서 브랜드 전용 물류창고까지 생겼고 중국,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July 10일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쇼핑 앱 쿠팡에서 성공을 시작하는 법

만능 슈퍼맨 1인 기업가, 인생 제 2막을 꿈꾸는 시니어 CEO, 글로벌 기업 대표로 화려하게...

자세히 보기 

2020년 July 22일

쉽게 벌자,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 성공기 (2)

오픈마켓 홀로서기? 똑똑한 파트너와 함께라면 성공이 보인다! 바로 쿠팡의 알고리즘이 알아서 팔아주니까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 이야기 – 믿고 맡기는 평생 동업자, 쿠팡] 온라인...

자세히 보기

2018년 June 25일

검색 랭킹 올리기

고객이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을 입력했다고 칩시다. 내 상품이 첫 페이지 아니라 한참 뒤에 노출된다면 얼마나...

자세히 보기 

2020년 August 28일

매출은 UP 운영 비용은 Down, 마법같은 두 마리 토끼 잡았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성공이었다. 물류창고, 고객응대 등에 들어가던 고정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었고, 그로 인해 판매의 핵심인 ‘제품’에만...

자세히 보기 

2020년 September 2일

추석 매출 대박? 지금부터 준비해도 충분해요

쿠팡 마켓플레이스라면 누구나 단 몇 시간 투자로 치솟는 추석 특수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다가올 대한민국 실...

자세히 보기 

2018년 October 22일

무료배송, 얼마나 좋길래?

“무료배송을 붙인 다음에 평균 주문이 2배 정도 늘었어요. ‘조건부’라는 말이 있어도 ‘무료배송’이라고 하니까 고객들이 클릭도...

자세히 보기 

2018년 September 11일

배송 잘하는 법

연휴 때마다 홍역을 치르듯 배송대란을 겪으셨나요? 무사히 연휴 배송을 마무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자세히 보기 

2018년 September 3일

쿠팡에서 성공하는 판매자가 되는 방법

컨버전. 웹사이트에서 등록이나 구매로 전환되는 것을 컨버전이라고 부릅니다. 온라인 상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방문자(트래픽)를 나의 고객으로...

자세히 보기 

2018년 August 17일

쿠팡이 처음이신가요?

누구나 어려운 처음. 좋은 길잡이가 있다면 두렵지 않습니다. 입점부터 상품등록까지, 쿠팡을 시작하는 판매자님께 필요한 자료를...

자세히 보기 

2020년 October 28일

[EO] 평균 연령 60.4세, 쿠팡에서 급성장 중인 특이한 스타트업

인기 유튜브 채널 EO가 평균 연령 60.4세. 연륜과 전문성으로 무장한 시니어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 밀알의 김면식 대표를 만나 비즈니스 성공 비결을 취재했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시니어 기업이 만들어낸 성장 스토리를 지금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2020년 October 29일

쿠팡에서 팔리는 이색 아이템-2편

쿠팡에서 잘팔리는 이색 아이템에 이어 쉽게팔리는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July 29일

쿠팡에서 팔리는 이색 아이템-1편

쿠팡에서는 이런것도 쉽게 팔린다고? 깜짝 놀라셨죠? 쿠팡에서 잘팔리는 이색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더 보기 

아이템마켓

쿠팡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쿠팡의 아이템마켓을 이해해야 합니다. 아이템마켓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매뉴얼

더 보기 

대표이미지

대표이미지는 내 상품을 대표하는 이미지입니다. 좋은 대표이미지는 보기만해도 어떤 상품인지 잘 알 수 있어야 합니

더 보기 

검색옵션

검색옵션은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엔진의 정보나 필터로 쓰이는 정보입니다. 상세하고 정확하게 검색옵션을

더 보기 

구매옵션

구매옵션은 카테고리, 상품명, 검색어, 검색옵션과 함께 쿠팡 검색엔진이 내 상품을 찾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매뉴얼 보기...

더 보기 

쿠팡 상품정보

매출을 올리려면? 고객이 내 상품을 쉽게 찾고, 사고 싶어야 합니다. 

상품정보를 제대로 넣으면 매출이 제대로...

더 보기 

상품명

좋은 상품명은 보기만 해도 어떤 상품인지 알 수 있고 상품을 더 살펴보고 싶게 합니다. 좋은...

더 보기 

검색어

검색어는 쿠팡에서 내 상품이 더 잘 검색되도록 등록하는 내 상품 관련 단어입니다. 

제대로 된 검색어는...

더 보기 

카테고리

카테고리는 쿠팡에 등록된 상품을 찾기 쉽게 분류하는 기준입니다. 

정확한 카테고리는 고객이 내 상품을 잘 찾게...

더 보기 

쿠팡 중고상품 판매하기

모바일 최고 트래픽을 중고상품에서도 누려보세요. 

쿠팡에서 중고 상품을 판매하면 중고 필터를 활용해 고객 도달률

더 보기 

쿠팡 간편 입점 프로세스

쿠팡 입점 신청은 1분이면 끝입니다. 

쉽고 간단한 쿠팡 입점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입점 프로세스 쿠팡 입점을...

더 보기 

상세설명

모바일을 고려해 한눈에 들어오도록 큼지막하게 구성된 상세설명은 고객의 구매 결정을 빠르게 유도합니다. 매뉴얼 보

더 보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가이드

입점 후 상품등록을 준비하시나요? 

상품 등록하고 상품 수정은 어떻게 하냐구요?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님을 위

더 보기 

마이샵 기획전

쿠팡 스토어플러스 최상단 주목도가 가장 높은 영역에 판매자가 원하는 상품을 지정할 수 있는 스토어플러스 기획전으로...

더 보기 

코디상품

코디상품이란 상품 대표이미지에서 모델이 판매 상품과 함께 착용하고 있는 상품을 하나의 상품상세페이지에서 노출할 수 있는...

더 보기 

다운로드쿠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쿠폰으로 고객이 내 상품을 사고 싶게 만들어보세요.

더 보기 

즉시할인쿠폰

즉시할인쿠폰은 판매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에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에게 ‘즉시할인가’로 제공되어 매출을 높이는...

더 보기 

쿠팡에 꼭 입점해야 하는 이유

쿠팡은 누구나 스스로 쉽게 상품을 등록하고 프로모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놓은 플랫폼입니다. 하루라도 먼저...

더 보기

쿠팡 아이템마켓 이해하기

아이템마켓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존의 상품 판매는 여러 상품을 모아 한 페이지에서 보여줬습니다. 

상품을 클릭하지

더 보기 

쿠팡상품정보 수정요청하기란?

상품상세페이지 수정 제안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쿠팡에서는 여러 판매자가 같은 상품을 한 페이지에서 팔아요.

더 보기 

쿠팡 아이템마켓 Q&A

쿠팡 아이템마켓이 궁금한가요? 

쿠팡 직원들이 시원하게 여러분의 궁금증에 답변해 드립니다.

더 보기 

쿠팡 아이템마켓이 궁금해요!

쿠팡은 누구나 자유롭게 상품을 등록해서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이지만 아이템 단위로 상품을 등록하여 보다 꾸준

더 보기 

쿠팡 판매하기, 6가지 기본 요소

쿠팡에서 판매하실 때 다음 6가지를 꼭 기억해주세요 

카테고리 상품의 제자리를 찾아주세요.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입

더 보기 

[식품 PB의 세계] 온라인 판매 문외한이었던 40대 사장님, 쿠팡의 수천 만 고객 만나고 ‘월 매출 3천’ 찍다. 

여기 날고 기는 영업맨 출신의 두 남자가 있다. 

오프라인은 강하지만, 온라인의 ‘이응’도 몰랐던 40대 중년 남성 두 명이 6개월만에 월 매출 약 3천만원을 찍은 비결은 무엇일까? 

사진=에스에이(SA)산아유통의 윤석현(사진 왼쪽), 이정수(오른쪽) 대표

“최근 오프라인 유통을 하는 이들의 최대 화두는 온라인 진출입니다. 소비 형태가 온라인쪽으로 옮겨가고 오프라인 매출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진출은 필수사항이 됐죠.”  

에스에이(SA)산아유통(이하 산아유통)의 윤석현, 이정수 대표는 현장에서 잔뼈 굵은 정통 영업맨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건강한 식품을 유통한다. ‘구워 먹는 치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치즈를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 납품해왔다.  

직원 대신 사장이 직접 발로 뛰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정체되고 있었다. 그동안 이커머스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했다.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제시된 해법은 ‘온라인 진출’뿐이었다. 윤석현 대표가 오프라인 사업을 전담하고, 이정수 대표가 온라인 사업을 맡기로 했다. 컴맹 수준이었던 이 대표는 무작정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었다. 

바로 지금이 온라인에서 식품 팔기 가장 좋은 때

출처 : 통계청, 2020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올해 초 발생한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가 대세가 되면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패턴에 큰 변화가 생겼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의 온라인 매출도 늘었다.  

이런 시장의 변화 속에서 오프라인에 강했던 산아유통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건 자연스러운 흐름이었다. 

그렇다면 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였을까?   

일단 쿠팡은 이미 구매 의사를 가진 충성고객이 많다. 

아직 경쟁이 심하지 않은 틈새시장을 찾아 쿠팡의 수천 만 고객들에게 새롭고 품질 좋은 아이템을 제공한다면 충분히 해 볼 만한 도전이었다.  

특히 산아유통과 같이 단독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경우 경쟁력이 뛰어나다. 

보관이 용이하고 가성비가 좋은 가공식품은 팔아볼 만하다고 판단했기에, 산아유통은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주 판매 채널로 선택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주력한 이 대표의 전략은 정확히 먹혔다.  

2018년 11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후 산아유통의 매출액은 매달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온라인 판매에 대한 지식 없이 시작한 초창기 월 매출은 2만원 수준. 처참한 성적표를 받아든 이 대표는 제대로 해보자 싶어 컴퓨터 학원을 수강했다.  

이후 직접 상품 사진을 다시 찍고 상세페이지도 디자인했다. 

유튜브와 쿠팡 마켓플레이스 사이트를 들락거리며 온라인 판매 공부도 했다.  

그렇게 배운 것을 실전에 적용해가는 사이 매출도 늘었다.

얼마 후 4백만 원까지 월 고정 매출이 나오기 시작했고, 이후 약 3천만 원 까지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온라인 판매, 나만의 PB 브랜드로 승부했더니

산아유통은 맛 좋고 가격까지 착한 PB 상품으로 확실한 승부수를 걸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치즈를 개발했다. 

대표 상품은 구워 먹는 치즈, 구워 먹는 치즈골드 등이다. 

브랜드명인 산아(産兒)는 아기를 출산하듯 상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겠다는 의미다. 

시중에 나온 타 브랜드 상품을 그대로 팔기보다 자체 상품을 개발해서 경쟁력을 높였다. 

유통은 물론 상품의 기획, 제조, 생산 과정 모두 ‘아이를 낳는 마음’으로 심사숙고해서 선택하고 있다. 

나만의 브랜드로 유통마진은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다 

PB상품은 소매업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해당 업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상품이기에 가격결정권을 확보하고 있어 마진율 조정이 자유롭다.  

(1) 시장 가능성을 고려한 아이템 선정 

치즈는 흔하지만 그만큼 수요가 꾸준한 아이템이다. 

당시 고기처럼 구워 먹는 할루미(Halloumi) 치즈는 지금처럼 흔하지 않았던 터라 장차 시장 가능성을 크게 보고 선정했다. 

(2) OEM 방식의 상품 생산 및 공급 

상품은 주문자 위탁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하여 생산 및 개발 비용을 절감했다. 

신상품을 빠르게 론칭하고 판매하기 위해 전국을 발로 뛰며 산아유통과 딱 맞는 제조공장을 찾아냈다. 

종류가 다른 치즈를 두 군데 업체에서 제조하고, 상품의 다양성을 위해 타 브랜드 상품도 판매한다.  

(3)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즈 만들기 

처음 만들어진 샘플 상품을 시식하는데, 너무 짰다. 염분을 줄여 우리(한국인) 입맛에 맞는 치즈를 만들고 싶었다. 제조업체에 염도를 더 낮춰 달라고 요구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짜지 않고 담백한 치즈를 만들었다.   

실전 팁! 나만의 식품 PB 상품 만들고, 판매하기 

그렇다면 나만의 식품 PB상품은 어떻게 만들고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을까?  

머릿속에 번뜩 떠오른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에 옮기고 싶다면 규격화된 상품을 먼저 찾고, 이어서 이를 상품으로 제대로 구현해 줄 제조사를 찾아야 한다.  

이 외에도 실전에 적용하면 좋을 팁들을 자세히 담아봤다.  

(1) 초보자라면 규격화된 상품을 찾아라 

식품 PB 상품도 처음에는 되도록 간단하게 제작 가능한 티백차 등 기준 및 규격이 정해져 있는 식품으로 시작하는 것이 실수가 적다.

상용화가 쉬운 규격제품일수록 구하기 쉽고 유통도 쉽다.  

(2) 좋은 제조사는 어떻게 찾을까? 

손품 팔기: 식품 제조 관련 커뮤니티와 포털 사이트에서 제조공장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제조공장이 아닌 유통회사인 경우도 많으므로 이중 체크는 필수!  

발품 팔기: 제조사별 순위를 정한 다음 제조사를 컨택한다. 

이메일, 전화, 방문 등 가능한 방법을 총동원하되 가까운 지역끼리 묶어 방문 일자를 정해 미팅을 진행하자. 

제조사 컨택 기준: 상위업체의 상품을 골라서 먹어 보고 이에 부합하는 기준을 하위업체에서 찾았다. 

상위업체는 인지도가 있으니 당연히 맛이 좋다. 하위업체 중에서 맛은 있는데 인지도가 낮은 곳이 분명히 있다. 

그 업체를 찾아야 한다.  

(3) 원재료 리스크를 줄이는 분산 판매 

식품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식품 안전에 대한 이슈에 예민할 수밖에 없다.  

구제역이나 조류독감과 같은 유행병이 언제 어떻게 닥칠지 모르는 상황에서 한 가지 식품에 올인하는 것은 위험하다.  

단품 위주보다는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자. 여러 가지 아이템을 취급하고, 메인 상품과 결이 다른 상품을 소싱해 상품 구색을 갖추는 것도 좋다.  

(4)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 건 ‘맛’ 

가공식품 판매에서 안전이 기본이라면 맛은 전부다. 

실속, 가성비 등 아무리 외쳐도 맛만큼 중요한 요소는 없다. 

한 번 먹어본 사람이 맛이 없다고 느껴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 가공식품의 수명은 짧은 것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팔기, 참 쉬웠던 이유

쿠팡 마켓플레이스 교육자료 바로 가기 

https://marketplace.coupangcorp.com/s/video 

(1) 쿠폰 발행부터 무료배송까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하라는대로 다 했다 

온라인 판매는 문외한이라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계속 검색했다.

공지사항을 살펴보고 쿠폰 발행 등 무료로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교육자료를 열심히 보고 착실히 실전에 적용했다. 

공지사항 하나 놓치지 않았다. 

그리고,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하라는 대로 했더니 진짜 판매가 이뤄졌다.  

쿠폰 발행: 고객에게 상시 할인 느낌을 주는 즉시 할인쿠폰보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 쿠폰을 많이 활용했다. 

특정 시즌이나 시간대만 쿠폰을 발행해 쿠폰을 막 뿌리는 업체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려 노력했다.  

무료배송: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하는 말이 정답이었다. 같은 상품을 유료배송과 무료배송으로 나눴는데, 무료배송 상품 주문 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2) 차원을 높이는 판매 전략! 상세페이지와 이벤트 

오픈마켓에서 식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 역할이 중요하다. 

처음 산아유통의 구워먹는 치즈 상세페이지는 앞뒤 방향만 있는 1차원에 가까웠다. 

매출이 뛰는 시점부터는 산아치즈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다른 치즈와의 차별점, 고객들이 남긴 후기와 상품을 굽는 방법 등을 이미지로 제작했다. 

아주 간단한 조리법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의 구매욕을 높일 수 있다. 

실제 상세페이지에 가장 기본은 딱 하나, 고객이 상세페이지만 봐도 이 치즈가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야 한다. 

그것만 제대로 어필이 된다면 매출이 꾸준히 나온다.   

상품에 정성을 곁들이면 진짜 팔리는 곳, 쿠팡 마켓플레이스 

세상에 없는 새로운 맛, 그럼에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을 찾기 위한 두 남자의 여정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  

두 대표는 장장 7개월에 걸쳐 신제품 ‘산아 오치오치(가제)’를 개발했다. 

상표등록을 마치고 6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마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안전은 기본, 맛은 전부’라는 신념 아래 식품 카테고리에서 나만의 경쟁력 있는 PB상품을 개발한 이정수, 윤석현 대표. 이들의 좋은 아이템은 쿠팡에서 제대로 먹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넓고 깊은 고객층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만나 ‘매출 증가’라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것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산아유통의 두 대표 사례처럼 개성있고 정성이 담긴 좋은 상품만 있다면 짧은 기간 내에 매출로 직결되는 유일한 오픈마켓이다.  

나만의 PB상품 아이디어는 있지만 이를 적절히 판매할 곳이 어디일지 고민하는 판매자가 있다면, 대한민국 전 세대가 사랑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선택해 보자. 후회는 없을 것이다. 

 

쿠팡 셀러 창업기 다운로드  

[리얼 셀러 창업기] 쿠팡에서 3개월 안에 월 천 만들기 

오픈마켓의 이응도 몰랐던 판매자가 3개월 만에 월 천만원 매출을 만들었습니다.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3개월간의 여정, 진짜 셀러의 알짜배기 노하우가 궁금하신가요?  

#쿠팡 #Coupang #Coupang Market place #팔로우 #판매자센터 WING 가기 #기타 서비스 #소비자 입장 #빠른 배송’이라는 인식 #모션베드는 구매자 분들 #긴급한 필요에 의해 #주문을 주시는 경우가 #주문이 들어오면 #1~2일 내로 배송을 완료할 수 있게끔 #생산라인을 가동 #상품의 기능적인 측면 #고객분들의 요구사항 #최대한 반영 #고객 맞춤형 3상품을 판매 #단골 고객 #쿠팡 광고 #여행∙티켓 입점 #로켓배송 입점 #쿠팡 이츠 #제휴마케팅 #Global Sellers #쿠팡 주식회사 #대표이사 강한승,박대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570 #통신판매업신고 2017 #서울송파 - 0680 #사업자 등록번호 120-88-00767 #© Coupang Corp #쿠팡 마켓플레이스 

*** 다른 –영상보기 – 아래 클릭하세요,

*** https://youtu.be/CtHWavOd1uM

*** https://youtu.be/eS51KxQsfxc

*** https://youtu.be/gl7ZpvtEaUs

*** https://youtu.be/BbtEHAB5Eao

*** https://youtu.be/A6a7A7ctwV4

*** https://youtu.be/4r6wOPpAjjk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

2021년 2월 9일 화요일

한국의 일자리 워크넷,

한국의 일자리 워크넷,

워크넷 소개

이용안내

워크넷은! www.work.go.kr

1998년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구직·구인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2011년 7월부터 민간취업포털과 지자체 일자리정보를 워크넷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통합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 3.0 공공데이터 개방과 관련하여 Open API 제공과 지역워크넷, 정부지원 일자리, 시간선택제, 강소기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였으며,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PC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워크넷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일자리 검색

청년여성장년


연혁

  • 10월 모바일 기업서비스 개시

    2020

  • 2019

    2월 챗봇(고용이) 서비스 시범개시

  • 12월 워크넷 개편 (일자리포털, the work서비스 개시)

    2018

  • 2017

    7월 소셜로그인(다음카카오, 네이버) 서비스 개시

  • 10월 고용노동서비스 One-ID 서비스 개시

    2016

  • 2015

    7월 '나라일터' 일자리 연계서비스 개시

  • 3월 시간선택제 일자리 서비스 개시
    3월 고용형태 공시제 서비스 개시
    8월 차세대 일모아(정부지원 일자리) 서비스 개시

    2014

  • 2013

    3월 지역워크넷 서비스 개시

  • 3월 정부 3.0 공공데이터 개방 Open API 서비스 개시

    2012

  • 2011

    7월 공공·민간(취업포털) 일자리정보 통합 서비스 개시

  • 11월 모바일웹 서비스 개시

    2010

  • 2009

    12월 고용센터 홈페이지 통합

  • 8월 워크넷 회원제 서비스 실시

    2003

  • 1999

    4월 고용안정정보망 인트라넷 서비스 개시

  • 11월 Work-net 서비스 개시

    1998

  • 1996

    9월 국내외 취업알선 서비스 개시

  • 1987

    5월 취업알선 시스템 서비스 개시 (텍스트 위주의 서비스 제공)

주요서비스

  1. 1인터넷 서비스

    • 개인 구직자에게 지역별, 역세권별, 직종별, 기업형태별 등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비롯하여 온라인 구직신청, 이메일 입사지원, 맞춤정보 서비스, 구직활동 내역 조회/출력, 메일링 서비스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구인기업에게 지역별, 직종별, 전공계열별 등 다양한 인재정보를 비롯하여 온라인 구인신청, 인재정보관리, 맞춤정보 서비스, 찜하기, e-채용마당 등의 채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그 밖에 직업심리검사, 직업·학과정보검색, 직업탐방, 진로상담 등 직업·진로 서비스와 Job Map, 일자리/인재 동향, 통계간행물/연구자료 등의 고용동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2인트라넷 서비스

    • 고용센터 상담원 및 지자체 공무원 등에게 구인신청 또는 구직신청을 통해 구인자와 구직자 사이의 고용계약의 성립 등 취업알선 업무와 구인구직통계, SMS/FAX, 모니터링 업무를 지원해주는 취업알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청년강소기업체험, 청년인턴,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민간위탁 등 취업지원사업에 대한 행정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용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성취프로그램, 청년층 직업지도프로그램, 취업희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집단상담프로그램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담당부서 : 워크넷팀

최종수정일 : 2021-01-06

문의 : 1577-7114


검색

일자리 검색

청년여성장년

홈 채용정보 홈

키워드

직종희망직종을 선택하세요

지역근무희망지역을 선택하세요

일자리 검색

청년 내일채움공제

바로가기

취업성공패키지

바로가기

일경험 프로그램

바로가기

워크넷 소개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웹접근성정책 저작권정책 및 제휴문의Open API배너 가져가기 거짓구인 광고 신고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지역별

  • 광역시/도 및 상세 시/군/구 지역의 채용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 광역시/도를 선택하시면 해당지역의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지역워크넷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서울 제외).
  • 워크넷에 등록된 모든 채용정보는 지역워크넷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본 지역

전체 삭제지역무관지역무관 삭제


* 지역을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과 관련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홈 고용복지정책 일자리지원기관 고용복지+센터

나만의 맞춤메뉴

맞춤메뉴설정

고용복지정책

고용복지+센터 안내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 지원 서비스 내용

    • 다양한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적성발견 및 직업선택 지원
    • 고용동향 및 일자리 정보 제공
    • 직업능력진단 및 직업훈련정보 제공
    • 심층상담을 통한 개인 특성별 맞춤형 취업지원
    •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능력 배양
    • 고령자, 여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밀착 지원
  • 인터넷 구직신청 방법

    1단계
    워크넷 홈페이지
    접속

    2단계
    개인회원
    등록

    3단계
    홈페이지
    로그인

    4단계
    이력서 등록 및
    구직신청

    5단계
    고용센터에서
    내용확인 후 인증

    6단계
    인터넷
    게재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구인업체 취업지원 서비스

  • 지원 서비스 내용

    • Work-net에 등록한 인재풀을 활용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알선
    • 모집, 전형, 선발 등 채용 대행 서비스 실시
    • 맞춤 훈련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확보 지원
  • 인터넷 구인신청 방법

    1단계
    워크넷 홈페이지
    접속

    2단계
    기업회원
    등록

    3단계
    홈페이지
    로그인

    4단계
    구인신청

    5단계
    고용센터에서
    내용확인 후 인증

    6단계
    인터넷
    게재

고용복지+센터 찾기

키워드 근무지역 희망직종 희망임금 학력 채용 구분 경력 기업유형

관계없음  연봉  월급  일급  시급 ( 원이상  원이하)

학력무관  고졸이하  대졸(2~3년)  대졸(4년)  석/박사

장애인 병행채용  장애인우대  장애인만 채용

무관  신입  경력 ( 개월~  개월)

대기업  공무원/공기업/공공기관  벤처기업  기타


Start

Stop

2 / 2

보조공학기기안내 PDF보기 >

기업지원 안내서 PDF보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더보기


교육 훈련정보

교육훈련정보 더보기

워크투게더 채용정보


27740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태정로 6 한국고용정보원

Copyright © 2018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all rights reserved.

워크넷 이용문의 workmaster@keis.or.kr 1577-7114(유료)


#워크넷 #이용문의 #workmaster@keis점or점kr #한국고용정보원 #유료 #교육훈련정보 더보기 #워크투게더 #채용정보 #교육 훈련정보 #직업능력개발원 #국비훈련생 모집공고 #맞춤훈련센터 #한국재료연구원 #청년인턴 맞춤훈련생 모집 #인천맞춤훈련센터 #네일아트 #맞춤훈련생 모집 안내 #보조공학기기안내 PDF보기 #기업지원 안내서 PDF보기 #인터넷 구인신청 방법 #1단계 #워크넷 홈페이지 #접속 #2단계 #기업회원 #등록 #3단계 #홈페이지 #로그인 #4단계 #구인신청 #5단계 #고용센터에서 #내용확인 후 인증 #6단계 #인터넷 게재 #고용복지 #센터 찾기 #채용정보 #인재정보 #교육정보 #취업가이드 #지원정책 #구직신청 #구인신청 #키워드 #근무지역 #희망직종 #희망임금 #학력 #채용구분 #경력기업 #유형 #관계없음 #연봉 #월급 #일급 #시급 (원이상 원이하) 학력무관 #고졸이하 #대졸(2~3년)  #대졸(4년) 석/박사 #장애인 #병행채용 #장애인우대 #장애인만 채용 #무관 #신입 #경력 ( 개월~ 개월) #대기업 #공무원 #공기업 #공공기관 #벤처기업 기타 #홈 고용복지정책 #일자리 지원기관 #고용복지 센터 #나만의 맞춤메뉴 #맞춤메뉴설정 #고용복지정책 #고용정책고용정책 메뉴 닫기 #고용정책 찾기 #고용 모의계산 #복지정책복지정책 메뉴 닫기 #색인별 서비스 찾기 #분류별 서비스 찾기 #나에게 맞는 서비스 찾기 #복지 모의계산 #구직자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직자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메뉴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비교 #프로그램 일정 #취업희망 프로그램 #행복내일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취 프로그램 #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프로그램 #취업능력향상(행복오름) 프로그램 I #취업능력향상(행복오름) 프로그램 II #성장(성공장년) 프로그램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프로그램 #Wici(결혼이민여성) 취업지원 프로그램#CAP+(청년직업지도) 프로그램 #allA(청년진로역량강화) 프로그램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 #Hi(고졸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 #청년지원 프로그램 #일자리희망 프로그램(인별) #일자리지원기관 #일자리지원기관 #메뉴 #고용복지 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조선업 희망센터 #직업소개소  #행복오름 #고용복지 #센터 안내#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지원 서비스 내용 #다양한 직업 심리검사를 통한 적성발견 #직업선택 지원 #고용동향 및 일자리 정보 제공 #직업능력진단 및 직업훈련정보 제공 #심층상담을 통한 개인 특성별 맞춤형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능력 배양 #고령자 #여성 #장애인 #취약계층 밀착 지원


*** 다른 –영상보기 – 아래 클릭하세요,

*** https://youtu.be/CtHWavOd1uM

*** https://youtu.be/eS51KxQsfxc

*** https://youtu.be/gl7ZpvtEaUs

*** https://youtu.be/BbtEHAB5Eao

*** https://youtu.be/A6a7A7ctwV4

*** https://youtu.be/4r6wOPpAjjk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