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1일 화요일

캐나다, 매니토바주, 1 [Province of Manitoba],

캐나다 매니토바주(州) 위니펙에 있는 박물관.
북아메리카의 자연과 인간의 역사에 관한 자료가 7개 전시관에 테마별로 구분, 전시되어 있다. 단순 소품, 대형 모형을 이용한 디오라마 등으로 세분해 전시한다. 대형 전시물로는 북아메리카의 모피 무역선을 실물 크기로 복원한 범선 모형이 눈길을 끄는데 범선에 승선하여 내부를 둘러볼 수도 있다. 1920년대 위니펙의 시가지 일부를 재현한 공간도 있다.
요크공장 국립사적지,[ York Factory National Historic Site ]
캐나다 매니토바 주 북동쪽의 허드슨 만 기슭에 있는 국립 사적지.
국가/ 소재지/ 면적
캐나다
캐나다 매니토바 주
약 1.02km²
17세기부터 19세기 말까지 모피 교역 회사인 허드슨베이 회사(Hudson's Bay Company) 북미 본부였다. 허드슨베이 사의 경영, 가공, 선적 등의 중심지였다. 공장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가 형성되었다. 오늘날 남아있는 공장은 1788년에 세워지기 시작하였다. 목재 건물은 1831년에 지어진 것으로, 영구 동토층에 세워진 건축물 중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것이다.

1850년 이후, 공장의 지역적 역할이 줄어들기 시작하였고 1957년, 허드슨베이 사는 공장이 닫았다. 모피 교역 산업에 종사하던 주민들은 모두 정부가 마련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였다. 1968년부터 캐나다 정부가 부지를 소유하게 되었다. 지금은 6월 1일부터 9월 중순까지 머무는 사적지 관리직원 외에 주민이 없다. 모피 교역 박물관이 있다.
블러드베인강,[ Bloodvein River ],
캐나다 매니토바주에 있는 강.
재목 벌채용 도로, 광산, 수력발전소가 없는 야생 지역으로 많은 원주민과 관광객이 이곳에서 카누와 낚시를 즐긴다. 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하천으로 이루어진 강과는 달리 물이 따뜻하여 수영을 하기에도 좋다. 원주민들은 수세기 동안 이 강을 이용했으며 일부 해안선 절벽에서 바위그림이 발견된다. 이 깨끗한 강은 캐나다 순상지에서 위니펙호(Lake Winnipeg)로 흘러든다. 블러드베인 원주민 지역은 강 부근에서 유일한 주요 마을이다.

위니펙호 동쪽 부근의 다른 많은 강과 함께 지구상에 남은 최후의 가장 큰 북방침엽수 처녀림 지대이다. 개발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독특한 장소이며 미래 세대를 위해 보존해야 할 곳으로 캐나다의 많은 유적 강 중 하나이다.
위니페고시스호,[ Lake Winnipegosis ]
캐나다 매니토바주(州)에 있는 호수.
위치/ 면적/ 수심/ 둘레
캐나다 매니토바주(州)
5,374㎢
최대너비 51km, 최대수심 250m
240km
면적 5,374km2, 길이 240km, 최대너비 51km, 최대수심 250m이다. 부근에는 매니토바호 ·시더호 ·무스호 등 많은 호수가 있는데 이 모두가 제4기 빙하기에 그 일대를 차지한 애거시호의 흔적이다. 호숫물은 매니토바호를 거쳐 위니펙호로 배수되며, 꼬치고기가 많이 잡힌다.
시더호,[ Cedar Lake ]
캐나다 매니토바주(州)에 있는 호수이다.
캐나다 매니토바주에 있는 호수이다. 위니페고시스호(Lake Winnipegosis) 북쪽에 있다. 호수의 수위는 그랜드래피즈(Grand Rapids)에 있는 댐에 의해 조절된다. 그랜드래피즈타운(Grand Rapids Town)과 이스터빌(Easterville)의 퍼스트네이션스타운(First Nations Town)이 호수 근처에 있다. 선사시대 호박 화석이 발견된 곳으로도 유명하다.
베런스강,[ Berens River ]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매니토바주를 흐르는 강.
온타리오주 프링글호(Lake Pringle)에서부터 서부로 흐르며, 매니토바주 베런스강의 마을 부근에서 위니펙호(Lake Winnipeg)로 흘러 들어간다. 강의 흐름을 따라 많은 호수를 끼고 있다. 강 부근의 인구는 2,000명 정도이며 대부분 오지브웨족(Ojibwe) 후예이다.
관련 사이트,
참조항목
카테고리
출처 & 참고문헌,
[매니토바 인류자연사박물관 [Manitoba Museum of Man and Nature] (두산백과)
[요크공장국립사적지 [York Factory National Historic Site] (두산백과)
https://happyday-2100.tistory.com/384 [살맛 나는세상]
[블러드베인강 [Bloodvein River] (두산백과)
[위니페고시스호 [Lake Winnipegosis] (두산백과)
[시더호 [Cedar Lake] (두산백과)
[베런스강 [Berens River] (두산백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