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1일 수요일

'정말 한심한일,,,! "韓 백신접종 완료 OECD 꼴찌…!? '콜롬비아에도 뒤졌다,

'정말 한심한일,,,! "韓 백신접종 완료 OECD 꼴찌…!? '콜롬비아에도 뒤졌다,

아워월드인데이터 8일 집계 결과,
韓 15%, 뉴질랜드·호주가 추월해,
OECD국 유일하게 세계 평균 아래,
전문가 "백신 물량 부족이 근본 원인",
"변이 예방 위해 2차 접종률 높여야"

한국이 8일 현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38개 회원국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가장 낮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국제 통계 사이트인 아워월드인데이터가 8일 올린 집계에 따르면 한국의 접종 완료율은 15%(질병관리청의 8일 0시 기준 발표와 동일)다.

반면 지난달 말까지 한국보다 뒤처졌던 뉴질랜드와 호주의 접종 완료율은 각각 16%, 17.1%로 한국을 추월했다.

한국처럼 접종을 지난 2월에 시작한 일본과 콜롬비아의 접종 완료율은 각각 32.9%, 25%로 한국과의 격차는 더 벌어진다.

이처럼 한국이 접종 완료율 최하위를 기록한 건 '백신 부족'이 근본 원인이란 지적이 나온다.

델타(인도발) 변이 바이러스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2차 접종률을 끌어 올려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또 아워월드인데이터 집계에 따르면 한국은 이날까지 세계 평균 접종 완료율(15.3%)에 못 미치는 유일한 OECD 국가이기도 하다.

올 5월 OECD에 가입한 코스타리카도 16.7%로 나타났다. 

OECD 국가의 절반 가까이가 접종 완료율이 50%가 넘는다.

앞서 한국은 OECD 회원국 중 접종 시작이 가장 늦었고, 현재 1차 접종률은 40.7%로 OECD 국가 중 하위권(34위)이다. 

여러 회원국들은 1·2차 접종률이 함께 상승하고 있지만, 한국은 특히 2차 접종률이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OECD   38 개 회원국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율.

김우주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정부가 공언한 백신 물량이 잇따라 제때 들어오지 않는 점이 근본 원인이며, 1차와 2차 접종의 간격을 늘리는 등 아랫돌 빼서 윗돌에 괴는 식의 접종을 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외신들도 한국의 느린 백신 접종 상황을 전했다.

지난달 28일 뉴욕타임스(NYT)는 한국의 접종 예약 지연 사태를 전하며 "한국은 초기 백신 확보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결과가 최근 비참할 정도로 뚜렷해졌다"고 꼬집었다.

가디언도 지난달 29일 "한국이 올 여름 델타 변이로 진땀을 빼고 있다"며 "한국 정부는 대유행 초기 바이러스 확산 억제에 성공했다며 자축했지만 충분한 백신 확보엔 실패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8일 블룸버그 백신 트래커에 따르면 최근 하루 평균 접종 횟수가 일본은 2269209회인 반면 한국은 301333회로 집계됐다.

한국은 백신만 충분하면 하루 100만회 접종도 가능한 의료 역량을 갖췄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호주에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 22일 호주의 접종 완료율이 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자 스콧 모리슨 총리는 국민에게 공개 사과했다.

시드니모닝헤럴드 등에 따르면 모리슨 총리는 "우리는 연초에 기대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며, 우리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책임도 내가 진다"고 했다.

한국보다 접종 완료율이 1%포인트 높은 뉴질랜드는 최근 지역사회 감염자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을 만큼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이다.

델타 변이 확산으로 국가별 백신 확보와 접종률 향상 노력은 더욱 치열해졌다.

이스라엘에 이어 영국·독일·프랑스는 다음 달부터 고령자, 면역 취약층 등을 대상으로 부스터 샷(3차 접종)을 놓을 방침이며 미국도 계획 중에 있다.

이스라엘에서 코로나 19  백신 부스터 샷이 접종되고 있다.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선 백신 접종률 목표를 기존 70%대에서 90%대로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변이의 강한 전파력을 감안할 때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기준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스위스 등은 모더나 측과 내후년 물량까지 계약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

백신 접종률이 높은 일부 국가들은 "코로나19에 감염돼도 중증 및 사망은 크게 감소한다"며 방역 규제를 완화하고도 있다.

정부는 지난 5일 "국산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2025년까지 글로벌 백신 생산 5위 국가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우주 교수는 "당장 올해와 내년 백신 수급 상황도 안갯속"이라면서 "국산 백신에 과도한 기대를 갖거나 먼 미래의 이야기를 할 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책임자들이 외교력을 발휘해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끌어모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재욱 고려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도 "국산 백신 개발과 별개로 내년용 백신 물량을 부지런히 확보해야 올 상반기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르나 19 #감염 #백신 #텔타변이 바이러스 #국산 백신 개발과 별개로 #내년용 백신 물량 #한국보다 접종 완료율이 1%포인트 높은 뉴질랜드는 최근 지역사회 감염자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을 만큼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이다 #델타 변이 확산으로 #국가별 백신 확보와 접종률 향상 노력은 더욱 치열해졌다 #이스라엘 #영국 #독일 #프랑스 #다음 달부터 고령자 면역 취약층 등을 대상으로 부스터 샷(3차 접종)을 놓을 방침이며 #미국도 계획 중에 있다 #변이의 강한 전파력을 감안할 때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기준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스위스 등은 모더나 측과 내후년 물량까지 계약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백신 접종률이 높은 일부 국가들은 #코로나19에 감염돼도 중증 및 사망은 크게 감소한다"며 방역 규제를 완화하고도 있다 #한국정부는 지난 5일 "국산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2025년까지 글로벌 백신 생산 5위 국가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우주 교수는 #당장 올해와 내년 백신 수급 상황도 안갯속 #국산 백신에 과도한 기대를 갖거나 먼 미래의 이야기를 할 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책임자들이 외교력을 발휘해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끌어모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재욱 고려대 의대 예방의학과 교수도 #국산 백신 개발과 별개로 #내년용 백신 물량을 부지런히 확보해야 #올 상반기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2일 호주의 접종 완료율이 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하자 #스콧 모리슨 총리는 국민에게 공개 사과했다 #호주 #시드니모닝헤럴드 #모리슨 총리 #호주 는 연초에 기대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호주 모리슨 총리는 국민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며 #우리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책임도 내가 진다"고 했다 #한국보다 접종 완료율이 1%포인트 높은 뉴질랜드는 #최근 지역사회 감염자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을 만큼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적이다 #델타 변이 확산으로 국가별 백신 확보와 접종률 향상 노력은 더욱 치열해졌다 #韓 백신접종 완료 OECD 꼴찌 #콜롬비아에도 뒤졌다 #아워월드인데이터 8일 집계 결과 #韓 15%, 뉴질랜드·호주가 추월해 #OECD국 유일하게 세계 평균 아래 #전문가 #백신 물량 부족이 근본 원인 #변이 예방 위해 2차 접종률 높여야 #한국이 8일 현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38개 회원국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가장 낮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국제 통계 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 #집계 #한국의 접종 완료율 #질병관리청 #기준 발표와 동일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정부가 공언한 백신 물량이 잇따라 제때 들어오지 않는 점이 근본 원인이며 #1차와 2차 접종의 간격을 늘리는 등 #아랫돌 빼서 윗돌에 괴는 식의 접종을 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외신들도 한국의 느린 백신 접종 상황을 전했다 #지난달 28일 뉴욕타임스(NYT)는 #한국의 접종 예약 지연 사태를 전하며 #한국은 초기 백신 확보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결과가 #최근 비참할 정도로 뚜렷해졌다"고 꼬집었다 #가디언도 지난달 29일 #한국이 올 여름 델타 변이로 진땀을 빼고 있다"며 #한국 정부 #대유행 초기 바이러스 확산 억제에 성공했다며 #자축했지만 #충분한 백신 확보엔 실패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8일 블룸버그 백신 트래커 #아워월드인데이터 집계에 따르면 #한국은 이날까지 세계 평균 접종 완료율(15점3%)에 못 미치는 유일한 OECD 국가이기도 하다 #올 5월 OECD에 가입한 코스타리카도 16점7%로 나타났다 #OECD 국가의 절반 가까이가 접종 완료율이 50%가 넘는다 #한국은 OECD 회원국 중 접종 시작이 가장 늦었고 #현재 1차 접종률은 40점7%로 OECD 국가 중 하위권(34위)이다 #여러 회원국들은 1·2차 접종률이 함께 상승하고 있지만 #한국은 특히 2차 접종률이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