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1일 금요일

발기와 사정 구조

발기와 사정 구조

정액을 체외로 사출하는 메커니즘,<script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한 번의 사정으로 사출하는 정액의 양은 2~6mℓ다.
정액 대부분은 액체 성분으로 고체 성분의 정자는 전체의 약 1%이다.
그중에 1억~6억 개의 정자가 있다,
성적 흥분으로 음경의 해면체에 혈액이 충만해서 발기한다. 흥분이 정점에 달하면 척수가 반응해서 사정한다.

발기 구조
음경 내부의 음경해면체와 요도해면체는 수많은 모세혈관이 모인 스펀지 구조다. 성적 흥분이 고조되면 해면체의 모세혈관에 음경동맥으로부터 대량의 혈액이 흘러들어가 크게 팽창한다. 해면체는 백막이라는 튼튼한 막으로 싸여 있기 때문에 일정크기 이상으로 팽창하지 않고 혈액의 압력으로 딱딱해진다. 이 상태를 발기라고 한다.

발기하면 부푼 해면체 때문에 혈관이 눌려 음경 밖으로 혈액이 유출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렇게 발기를 유지한다. 발기하면 음경은 평상시의 1.5~2배 크기가 된다. 사정 등으로 성적 흥분이 진정되면 해면체의 혈액량이 감소해서 발기 상태가 진정된다.

발기 구조,

성적 흥분이 고조되면 여러 신경의 움직임으로 음경해면체와 요도해면체에 다량의 혈액이 흘러 들어간다. 그러면 해면체가 크게 팽창해서 해면체를 싸고 있는 백막(남성 생식기 구조의 음경구조 이미지 참조) 안이 혈액의 압력으로 딱딱해진다.

발기의 종류와 ED
발기에는 성적 상상 등으로 대뇌피질이 흥분해서 일어나는 중추성 발기와 생식기의 물리적 자극에 따른 반사성 발기 두 가지가 있다. 발기를 담당하는 신경은 방광이나 전립선 부근을 지나기 때문에 자극을 받으면 반사성 발기를 일으키기도 한다. 발기가 정상으로 일어나지 않는 ED(발기부전)는 당뇨병이나 정신적 이유 때문이다.


발기의 종류와 ED발기를 담당하는 신경은 천수에서 나와 전립선의 바로 옆을 지나 음경에 도달한다.


사정 구조
성적 흥분이 고조되면 정소상체에 비축된 정자가 연동운동으로 정관의 말단(정관팽대부)까지 운반된다. 성적 흥분이 정점에 달하면 척수의 사정중추가 반응해서 사정반사가 일어나고 정낭이나 전립선에서 분비된 점액과 정자가 혼합되어 정액이 된다. 이때 방광의 출구에 있는 내요도 괄약근은 수축해서 방광으로의 정액 역류를 막는다.

전립선보다 아래에 있는 외요도 괄약근도 수축해서 정액이 모인 전립선 안의 요도 내압이 올라간다. 이 상태에서 외요도 괄약근이 이완하면 전립선 안의 정액이 내압으로 밀려나와 외요도 입구에서 한꺼번에 사출된다.


사정 구조
① 성적 흥분이 고조되면 정소에서 만들어진 정소상체에 비축된 정자가 정관으로 나온다.
② 정자는 연동운동으로 정관의 말단까지 운반된다.
③ 전립선액이 분비되고 밀려 나온 정낭의 분비액과 정자가 혼합되어 정액이 된다.
④ 내요오 괄약근이 수축하여 방광 안으로의 정액 역류를 막는다.
⑤ 외요도 괄약근이 수축하고 이완해서 한꺼번에 정액을 사출한다.

생식기는 남성과 여성의 성세포를 만들고 수정해서 자손을 만든다. 남성의 생식기는 정자를 만드는 정소가 있는 음낭, 음경, 정낭, 전립선 등으로 이루어진다. 여성의 생식기는 난자를 만드는 난소 외에 질, 자궁 등으로 구성된다. 수정란은 자궁내막에 착상해서 성장하고 약 40주 후에 출산한다.

생식기,

여성 생식기 없이 태어나는 ‘MRKH 증후군’
"최근 여성의 생식기가 없이 태어나는 ‘MRKH(마이어-로키탄스키-퀸스터-하우저)’ 증후군을 앓고 있는 영국 소녀의 사연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이 소녀가 앓고 있는 MRKH 증후군은 선천적으로 자궁, 질 등 생식기가 없는 기형 질환으로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후군으로 여성 5000명 중 1명 꼴로 발생하는 증상이다. 태아 발생 과정 중에 일어나는 뮐러관 기형의 일종으로 자궁과 질의 무형성 혹은 형성부전이 특징적이다.

MRKH 증후군은 청소년기에 월경이 없어 병원에 내원했을 때도 발견되며 무월경 증상이나 성관계의 불편함이 나타날 때까지 진단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월경은 없지만 외형은 성 발달이 완료된 정상적인 여성 2차 성징, 즉 유방발달과 음모를 보이며, 외형 생식기도 정상으로 보인다.

MRKH 증후군은 동반 기형 여부에 따라 전형적인 또는 I형 MRKH 증후군과 비전형적인 II 형 MRKH 증후군으로 분류할 수 있다. 전형적인 형태에서는 자궁의 완전한 무형성만을 보이나 비전형적인 형태에서는 자궁의 무형성 및 형성 부전, 한쪽 혹은 양쪽 난관의 무형성 및 형성 부전이 나타나며 신장, 심장, 경흉추의 기형과 난청 등 타 장기의 기형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MRKH 증후군의 치료는 질을 재건하여 원활한 성 생활을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방법이 있다. 치료 상담은 환자가 성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연령이 되고 감정적으로 성숙하게 되었을 때 시작하게 된다.
또한 예민한 시기에 자궁과 질이 없다는 이야기를 처음으로 접하게 될 경우 환자들은 극심한 불안감과 고도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겪기 때문에 치료 전후로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

성기능장애 여성, 생식기 감각 감소 경향

성기능장애 여성은 생식기 부위 촉각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고 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and Gynecology에 발표됐다.

미국 예일 의대의 캐슬린 코넬 박사와 연구진은 성기능장애가 있는 여성 56명을 대상으로 생식기 부위의 신경기능을 압박, 진동, 정적인 접촉을 통해 역치를 판별하고 성기능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다.

그 결과 연구대상자의 48%는 한가지 이상의 성기능 장애가 있었고 나머지 52%는 성기능에 문제가 없어 성기능에 문제가 없는 여성을 대조군으로 선정했다.

성기능 장애는 성욕, 자극, 오르가즘, 통증 등 4가지로 나누어졌는데 성기능장애 여성의 약 25%는 한가지 이상의 성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성기능 장애가 있는 여성의 경우 클리토리스의 촉각이 감소했으며 성욕, 자극 기능부전인 여성의 경우에도 클리토리스의 감각이 감소했다. 자극 기능부전인 여성은 회음의 감각이 감소했다.

코넬 박사는 여성 성기능 장애는 극도로 연구가 어려우나 이번 연구에서 성기능 장애가 있는 여성에게는 장기간 강한 자극을 주거나 다른 종류의 자극을 시도할 수 있다는 선택의 여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신경 조사 결과, 자극 시도 필요.


#생식기 #발기와 사정 구조 #정액을 체외로 사출하는 메커니즘 #한 번의 사정으로 사출하는 정액의 양은 2~6mℓ다 #정액 대부분은 액체 성분으로 #고체 성분의 정자는 전체의 약 1%이다 #1억~6억 개의 정자가 있다 #성적 흥분으로 음경의 해면체에 혈액이 충만해서 발기한다. 흥분이 정점에 달하면 척수가 반응해서 사정한다 #발기 구조 #음경 내부 #음경해면체 #요도해면체 #수많은 모세혈관이 모인 스펀지 구조 #성적 흥분 #해면체의 모세혈관 #음경동맥 #대량의 혈액 #해면체 #백막이 #튼튼한 막 #일정크기 #팽창 #혈액 #압력 #성기능 장애 #여성의 경우 클리토리스의 촉각이 감소 #성욕 자극 기능부전인 #여성의 경우에도 클리토리스의 감각이 감소 #자극 기능부전인 여성은 회음의 감각이 감소 #성욕 #자극 #오르가즘 #통증 #생식기 부위 #신경기능을 압박 진동 #정적인 접촉을 통해 역치를 판별 #성기능에 대한 설문조사 #성적 흥분이 고조되면 정소상체에 비축된 정자가 연동운동으로 정관의 말단(정관팽대부)까지 운반된다 #성적 흥분이 정점에 달하면 척수의 사정중추가 반응해서 사정반사가 일어나고 #정낭이나 전립선에서 분비된 점액과 정자가 혼합되어 정액이 된다 #방광의 출구에 있는 내요도 괄약근은 수축해서 방광으로의 정액 역류를 막는다 #전립선보다 아래에 있는 외요도 괄약근도 수축해서 정액이 모인 전립선 안의 요도 내압이 올라간다 #외요도 #괄약근이 이완 #전립선 #정액 #내압으로 밀려나와 외요도 입구에서 한꺼번에 사출된다 <script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