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9일 금요일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13일 밤 리히터 규모 7.3의 강진 14일에도 규모 5.2 지진..여진 추정,,,"후쿠시마· 오나가와 원전 이상 없다" 일본 정부,,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13일 밤 리히터 규모 7.3의 강진 14일에도 규모 5.2 지진..여진 추정,,,"후쿠시마· 오나가와 원전 이상 없다" 일본 정부,,

<script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일본 이와테현 후쿠시마 (福島)현 앞바다 13일 밤 리히터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한 데 이어 14일에도 규모 5.2 지진..여진 추정,,,

"후쿠시마· 오나가와 원전 이상 없다" 일본 정부,,,

쓰나미·원전 피해 없어' 발표에도…일본 후쿠시마 주민들 '10년 전' 공포에 심야 대피,,,

스가 총리 "1주일 정도는 최대 진도 6강 여진 주의"
9개 지자체서 부상 152명…현재까지 사망자 보고 없어,,,

이와테현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도 규모 5.1 지진,,,

일본 이와테현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 13일 밤 리히터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한 데 이어 14일에도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1분께 후쿠시마현 앞바다 북위 37.5도, 동경 141.5도 지점에서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약 50㎞이며,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지진 해일) 우려는 없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전날 발생한 강진(최대 진도 6강)의 여진으로 추정되는 이번 지진으로 후쿠시마현 일부 지역에서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진도 4는 사람 대부분이 놀라고 전등을 비롯해 매달려 있는 물건이 크게 흔들리며 안정감이 부족한 상태로 놓인 물체가 넘어지기도 하는 수준이다.


진도는 특정 장소에서 지진으로 인한 흔들림의 상대적 세기를 나타내는 지표로 지진의 절대적 에너지 크기를 나타내는 리히터 규모와는 차이가 있다.


앞서 이날 오전 3시 25분께 후쿠시마현 북쪽에 있는 이와테(岩手)현 앞바다 북위 37.5도, 동경 142.5도 지점에서도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약 40㎞였다.

이와테(岩手)현 앞바다 규모 5.1 지진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

13일 밤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7.3의 지진으로 인해 후쿠시마현의 한 목조 시설물이 쓰러져 있다.


일본 정부는 14일 도호쿠(東北) 지방에서 발생한 강한 지진과 관련해 해당 지역에 있는 원자력발전소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정부 대변인인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후쿠시마(福島) 제1·2원자력발전소, (미야기(宮城)현에 있는) 오나가와(女川) 원자력발전소는 모두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그 외 원자력 관계시설에도 이상이 없다고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전날 밤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7.3의 강진으로 도호쿠 지방에 있는 원자력발전소, 원자력 관계시설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후쿠시마 앞바다 강진' 각료회의서 발언하는 스가 총리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14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후쿠시마 앞바다 강진' 관련 각료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날 오후 11시 8분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규모 7.3으로 추정되는 강한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스가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앞으로 1주일 정도는 최대 진도 6강 수준의 지진에 주의해주기를 바란다"며 피해지 주민들에게 여진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script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한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이날 관계 각료 회의에서 지진 대책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한 뒤 "앞으로 1주일 정도는 최대 진도 6강 수준의 지진에 주의해주기를 바란다"며 피해지 주민들에게 여진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스가 총리는 "피해를 본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까지 후쿠시마현과 미야기현 등에서 다친 분들은 다수 있지만, 현시점에서 사망한 분은 없는 것으로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지진은 전날 밤 11시 8분께 후쿠시마현 앞바다서 발생했으며 후쿠시마현과 미야기현에서 최대 '진도 6강'의 흔들림이 관측됐다.

진도 6강이면 기어가야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흔들림이 심한 수준이다.

일본 기상청의 지진 등급인 진도는 절대 강도를 의미하는 리히터 규모와는 달리, 지진이 일어났을 때 각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의 느낌이나 주변 물체 등의 흔들림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이다.

교도통신 집계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인한 부상자는 후쿠시마, 미야기, 야마가타(山形), 이바라키(茨城), 도치기(栃木), 사이타마(埼玉), 지바(千葉), 군마(群馬), 가나가와(神奈川) 등 9개 현(縣·광역지자체)에서 총 152명이다.

부상자의 절반 이상은 후쿠시마현에서 나왔다.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 지진으로 쓰러진 목조 시설물

도호쿠와 간토(關東) 지역 90여만 가구에서 발생한 정전은 해소됐지만, 일부 지역에선 아직 단수가 계속되고 있다.


쓰나미·원전 피해 없어' 발표에도…후쿠시마 주민들 '10년 전' 공포에 심야 대피,,,

규모 7이 넘는 강진에도 다행히 쓰나미나 원전 피해는 없었습니다.


후쿠시마 주민들은 10년 만에 되살아난 동일본대지진 공포에, 밤 늦은 시간에도 고지대로 대피하는 등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당시, 최대 20m에 달하는 쓰나미가 태평양 연안 마을을 덮치며 1만 8천여 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이번에는 우려했던 쓰나미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원전 역시, 후쿠시마 1호기에 있는 사용후연료 수조에서 소량의 물이 넘쳤을 뿐 10년 전 대지진 때와 같은 심각한 피해는 없었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 일본 총리
-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습니다. 원자로 시설도 이상 보고는 없었습니다. 모두 정상적입니다."

그러나, 이미 큰 재난을 겪었던 주민들의 공포를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일본 정부의 발표에도 시민들은 두려움에 떨었고, 일부 마트와 백화점, 공장은 문을 닫았습니다.

쓰나미가 밀려올 것을 우려해 가재도구를 차에 싣고 높은 지역으로 피신한 주민도 있었습니다.

산케이 신문은 후쿠시마와 미야기현 주민들이 "대지진 때의 일이 머리를 스쳤다"거나 "10년 전보다 흔들림이 큰 것이 아닌가"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심야에 이동을 삼가고 여진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지만, 주민 불안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13일 밤 리히터 #지진 #여진 추정 #후쿠시마· 오나가와 원전 이상 없다 일본 정부 #일본 이와테현 후쿠시마 (福島)현 앞바다 #13일 밤 리히터 규모 7점3의 강진이 발생한 데 이어 #14일에도 규모 5 점2 지진 #여진 추정 #후쿠시마· 오나가와 원전 이상 없다 #일본 정부 #쓰나미·원전 피해 없어' 발표에 #일본 후쿠시마 주민들 #10년 전 #공포에 심야 대피 #스가 총리 #1주일 정도는 최대 진도 6강 여진 주의 #9개 지자체서 부상 152 #현재까지 사망자 보고 없어 #이와테현 #후쿠시마(福島)현 #앞바다에서 #규모 5점1 지진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습니다 #원자로 시설도 이상 보고는 없다 #모두 정상적이다 거짓말하는일본정부 #큰 재난을 겪었던 주민들 #주민들의 공포를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일본 정부의 발표에도 #시민들은 두려움에 떨었고 #일부 마트와 백화점 공장은 문을 닫았습니다 #쓰나미가 밀려올 것을 우려해 #가재도구를 차에 싣고 높은 지역으로 #피신한 주민 #산케이 신문 #후쿠시마와 미야기현 주민들 #대지진 때의 일이 머리를 스쳤다 #10년 전보다 흔들림이 큰 것이 아닌가"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분위기 #도호쿠와 간토(關東) 지역 #90여만 가구에서 발생한 정전은 해소 #일부 지역에선 아직 단수가 계속


*** 다른 –영상보기 –

~^0^~ 잠시 쉬어 음악으로, 클릭 하시면 즐겁게 감상 하실수가 있습니다,

*** https://youtu.be/7e0X_AFq3Lw

*** https://youtu.be/yNzNIpCS38U

*** https://youtu.be/pIYiLlQPqgo

*** https://youtu.be/4k3N50k2hTE

*** https://youtu.be/Q5Nl4prrPz0

*** https://youtu.be/UyEDJalEICc

*** https://youtu.be/EZDovIgD2lk

*** https://youtu.be/RBKRm3CwtY8

*** https://youtu.be/VHgduzwNq3M

*** https://youtu.be/MN8EJxA9N6I

*** https://youtu.be/NBx8oDVEtSM

*** https://youtu.be/arHQlkdwvtk

*** https://youtu.be/ejjC6dkmez0

*** https://youtu.be/CtHWavOd1uM

*** https://youtu.be/eS51KxQsfxc

*** https://youtu.be/gl7ZpvtEaUs

*** https://youtu.be/BbtEHAB5Eao

*** https://youtu.be/A6a7A7ctwV4

*** https://youtu.be/4r6wOPpAjjk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 <script data-ad-client="ca-pub-416294934554529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