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삼성 "저작권 침해" 경고에도…!? 갤폴드3·갤워치4 이미지 또 등장,,,!?

삼성 "저작권 침해" 경고에도…!? 갤폴드3·갤워치4 이미지 또 등장,,,!?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갤럭시 신제품 정보 사전 유출에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으나 렌더링 이미지가 온라인에 보란듯이 또 등장했다.

12일 IT업계에 따르면 유명 팁스터(정보유출자) 에반 블레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의 360도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에반 블레스가 공개한 모델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S21FE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등이다.

갤럭시S21FE는 신형 폴더블과 함께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제품으로 반도체 공급난으로 출시가 지연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에반 블레스는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과 함께 갤럭시S21FE도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출시 전 제품사진이나 동영상 등에 대한 저작권 침해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IT 팁스터인 에반 블라스가 자신의 트위터에서 공개한 갤럭시폴드3 360도 랜더링 이미지. /사진=에반 블라스 트위터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갤럭시 언팩 행사에 앞서 유명 팁스터들을 통해 주요 신제품 정보가 모두 유출되면서다.

통상 공식 출시에 앞서 간간히 유출되는 렌더링 이미지는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삼성전자는 유출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으면서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전략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워치와 무선 이어폰 모두 단순 예상도를 넘어서는 실사 수준의 정밀한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저작권 침해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으로 선회했다.

삼성전자의 경고 이후 맥스 잼버도 올렸던 렌더링 이미지 일부를 삭제했다.

에반 블레스 역시 갤럭시워치4 클래식, 갤럭시버즈2, 갤럭시Z플립3 렌더링을 모두 지웠으나, 이번엔 360도 이미지를 새로 게재해 삼성전자와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다.


에반 블래스,

에반 블래스는 어떻게 신제품 스마트폰 정보를 유출할까?

해커라는 시선도 여전히 있지만 그만의 노하우 있어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소니, 화웨이, 노키아 등 글로벌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의 신제품 출시 시기가 가까워 오면 흔히 접할 수 있는 이름이 있다. 

제조사의 극비 정보인 스마트폰 디자인, 스펙, 심지어는 제품 공개 일정까지 사전에 정보를 입수해 공개하는 에반 블래스(Evan Blass)가 주인공이다. 

에반 블래스가 유출한 정보는 그 정확성을 수년간 검증받으며 유명세를 떨쳤고, 전세계 IT 관련 기자들도 그의 트윗 하나 하나에 집중한다. 

에반 블래스(왼쪽)와 그가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이미지

그렇다면 그는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보안을 어떻게 뚫고 해당 정보를 입수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사전 유출되는 신제품 정보들은 제조사 협력업체 직원들의 보안에 대한 무감각, 혹은 자랑, 담당 직원들의 사소한 실수 등으로 외부에 공개된다. 

지난해 출시한 애플의 아이폰 탄생 10주년 기념작인 '아이폰 X(텐)'의 경우, 애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아버지를 만나러 온 딸이 아이폰X를 촬영해 유튜브에 올린 일화는 유명하다. 

결국 애플은 해당 엔지니어를 해고했다. 

애플 사옥에서 아이폰X를 촬영하도록 한 자체가 사규를 위반한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애플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보안에 심혈을 기울이지만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사에서의 도면 유출, 부품 업체에서의 정보유출까지 막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에반 블래스는 @evleaks라는 필명으로 2012년부터 활동하며 수많은 제품들의 정보를 누출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2012년의 노키아 루미아 820/920, 2013년 LG G2와 모토X, 소니 엑스페리아 Z1s, 2014년 HTC M8 Prime 등 2년간 유출한 정보만도 일일이 손꼽기 어려울 정도다. 

그가 공개한 제품 이미지와 실물이 거의 완벽히 일치하며 그는 유명세를 탔다. 

그러던 그는 2014년 돌연 은퇴를 선언한다. 그가 직접 밝힌 공식적인 이유는 '돈' 이었다. 

블로그 운영만으로는 생활에 필요한 돈을 벌기 어려웠고, 에반 블래스는 주간, 월간, 연간의 협찬을 통해 활동을 이어가려 했지만 여의치 않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으로는 '해킹' 의혹으로 FBI 수사설이 나돈 것이 은퇴의 배경이라는 설명도 있다. 

하지만 그는 곧 다시 돌아와 갤럭시S7,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LG G5, V20, LG V30 등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그는 최근 LG전자의 신제품으로 전망되는 G7이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며 관련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에반 블래스가 훌륭한 해커라는 의심의 시선은 아직도 완전히 거둬진 것은 아니다. 

그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유명 IT 전문지 '엔가젯(Engadget)'에서 수석 편집자 포함 다양한 직책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78년 생으로 2004년 다발성 경화증(MS) 진단을 받았다. 

2014년 진행된 B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지팡이를 사용했다. 

잠깐의 외출은 어렵지 않지만 장기간 걷거나 장거리 여행은 어렵다고 스스로 트윗을 통해 밝히기도 했다. 

팬들의 요청에도 CES와 같은 가전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이유기도 하다. 

에반 블래스가 정보를 얻는 방법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력 제조사 협력업체와의 네트워크도 상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그가 뛰어난 부분은 정보를 수집하고 조합하는 방법이다. 

온라인에 순간적으로 올라왔다 삭제되는 정보를 귀신같이 찾아내는 노하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설명이다. 

기업들은 신제품을 발표하기 전에 온라인 사이트에 해당 제품 홍보 페이지를 테스트 용으로 잠시 올리기도 한다. 

여기에는 제품 이미지, 스펙 등의 정보가 일정부분 포함된다. 

올리는 시기, 서버, 국가 등은 매번 다르다. 

블라스는 이를 예측하고 감지하는 나름의 노하우로 찰나를 놓치지 않고 제품 이미지를 확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정보들은 제조사, 협력업체가 공유하는 공간 등에도 순간적으로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에반 블래스가 최초로 유출했던 삼성전자 갤럭시S8 렌더링 이미지, 실물과 거의 흡사하다. <에반 블래스 트위터 캡처>

그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도 있다. 

공개하는 이미지의 품질 때문이다. 

그는 스스로도 자신은 제품 정보보다도 자신이 렌더링하는 이미지에 더욱 신경쓴다고 전했다. 

희미한 이미지일지라도 그의 손을 거치면 어느새 곧 공개될 새로운 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 된다. 

일각에서는 이런 유출이 루머를 양산할 뿐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하지만 새로운 IT 기기를 조금이라도 먼저 만나보고 싶은 소비자라면 에반 블래스의 트윗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 

한편, 에반 블래스의 풀 네임은 Evan Nelson Blass(에반 넬슨 블래스)다. 


#삼성전자 #에반 블래스 #풀 네임은 Evan Nelson Blass #에반 넬슨 블래스 #유출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으면서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다 #전략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모두 단순 예상도를 넘어서는 실사 수준의 정밀한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저작권 침해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으로 선회했다 #삼성전자의 경고 이후 #맥스 잼버도 올렸던 렌더링 이미지 일부를 삭제했다 #에반 블레스 #갤럭시워치4 #클래식 #갤럭시버즈2 #갤럭시Z플립3 렌더링을 모두 지웠으나 #360도 이미지를 새로 게재해 삼성전자와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다 #에반 블래스 #어떻게 신제품 스마트폰 정보를 유출할까 #해커라는 시선도 여전히 있지만 #그만의 노하우 있어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화웨이 #노키아 #글로벌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의 신제품 출시 시기가 가까워 오면 흔히 접할 수 있는 이름이 있다 #제조사의 극비 정보인 #스마트폰 디자인 #스펙 #심지어는 제품 공개 일정까지 사전에 정보를 입수해 공개하는 #에반 블래스(Evan Blass)가 주인공 # IT 기기 #유력 제조사 협력업체와의 네트워크도 상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가 뛰어난 부분은 정보를 수집하고 조합하는 방법이다 #온라인에 순간적으로 올라왔다 삭제되는 정보를 귀신같이 찾아내는 노하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설명이다 #기업들은 신제품을 발표하기 전에 #온라인 사이트에 해당 제품 홍보 페이지를 테스트 용으로 잠시 올리기도 한다 #제품 이미지 스펙 등의 정보가 일정부분 포함 #올리는 시기 #서버 국가 등은 매번 다르다 #유명 팁스터(정보유출자) 에반 블레스 #지난 10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의 360도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에반 블레스가 공개한 모델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S21FE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갤럭시S21FE #신형 폴더블과 함께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제품 #반도체 공급난으로 출시가 지연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0^~ 잠시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https://youtu.be/cTPexWWT_FU

https://youtu.be/oJTSkrOVZ84

https://youtu.be/jdYkDlNXPyA

https://youtu.be/rktF3SIiYgI

https://youtu.be/K8JjfMPlDuc

https://youtu.be/kMw5EOid2jI

youtu.be/IOzjiVnjFTQ

youtu.be/zc7-qFYKACM

https://youtu.be/3Xb2b_cXub8

https://youtu.be/fN_0uy4KKwE

https://youtu.be/gaIQWP5LtXo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그 이익금 일부는 불우 이웃에 쓰여집니다ㅡ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감사합니다... -^0^-,,,.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에 "절대 그냥 못 죽지"쯔양 폭행·협박·갈취하던 前 남자친구, 극단적 선택… 고소 사건 종결,,,

"검찰, '쯔양 협박 혐의' 유튜버들 오늘(11일) 수사 착수..'고발 당일' 이례적,쯔양, 5년간 조용한 기부…보육원장 “그간 힘든 내색 전혀 없었다”"두 아들 건다"던 유튜버, 쯔양 협박 비난...